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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에릭리 Oct 14. 2022

사소한게 중요합니다

미용실을 여러번 바꾼 이유

저는 이번에도 미용실을 바꿨습니다. 이유는 갑자기 잘 자르던 머리를 이상하게 잘라서입니다. 항상 20분 내에 완벽한 커트를 보여주던 미용사분의 그날은 컨디션이 안 좋았는지 머리를 엉망으로 잘라놨습니다. 그 머리로 생활해야 하는 3주가 고통스럽더군요.. 잘 생긴 얼굴이 아니라 머리가 중요합니다. 여튼 그래서 결국은 새로운 미용실로 바꿨고 꽤나 만족스러운 커트를 받았습니다.


미용실을 바꾼  벌써  번째입니다.  번째 미용실에서는 남성분께서 커트를 해줬는데,  자르기는  자르지만 너무나도 오래 걸렸습니다. 마치 극세사를 다루듯이 깎아서 오래 걸렸는데요,, 그렇게 정성을 들여 깎을만한 머리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항상 짧은 스포츠머리로 이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용실도 바꿨습니다.  번째로  미용실도 붙임성도 좋으시고 말도 재밌게 하시는 미용사 분이었는데요.  분의 문제점은 시간 약속을  지킨다는 것이었습니다. 네이버 미용실을 통해 예약하고 방문하면 항상 10~20 기다려야 했고 늦어진 시간으로 인해 뒤에 있는 약속시간에 영향을 끼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거든요. 머리를 늦게 깎아서 당근거래에 늦었는데, 거래자께서 어찌나 흥분하면서 화를 내시던지. 다시는 그 미용실에 가고 싶지 않더라고요. 머리는  잘랐지만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은 용납할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번째로 미용실을 바꾼 이유컨디션 난조로 인해 머리를      깎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원하는 퀄리티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시간을 어기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이발하되 머리는  깎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순한 요구사항이지만 실상 미용실 입장에서는 지키기 어렵습니다. 본인도 본인이 실수하는지도  모를 겁니다 아마. 손님은 그저 평상시처럼 머리를 이발하고 가겠지만, 마음에  드는 순간 다음에 재방문은 없습니다. 그게 바로 평가입니다. 손님은 말로 평가를 하지 않습니다. 재방문을 하느냐? 재방문을 하지 않느냐? 평가합니다.


거꾸로 제가 영업을 한다고 생각했을  손님을 얼마나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는지 저를 통해   있더군요. 정말 중요하지 않은  같다고 생각 드는 것들도 세심하게 챙겨야 하는 이유입니다. 손님들이 어떤 사소한 것에서 실망을  발길을 끊을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킬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게  번째가 시간 약속입니다.  번째는 고객에게   있는 서비스의 품질일 테고요. 나도 사소한걸 이렇게 신경쓰는데 남이라고 신경쓰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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