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짠 Apr 08. 2021

시간을 나누면 더해지는 신비한 걸음

시간보다 내가 가치 있는 이유

DAY1


시간이란 차선 위에 살아간다.


내가 걷든 달리든 시간은 한결같다.

변하는 것은 나일뿐이다.

그래서 시간보다 내가 가치 있다.


순간마다 더하고 나누며 가치 있게 살아가면

시간은 반드시 선물을 준다. 

그 비밀을 알게 돼서 다행이다.


DAY2


눈부신 날엔 눈부시게 살자

그것으로 충분하다.


DAY3


계절은 저절로 바뀔까?

아닐 것 같다.


계절이 제 몫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땀 흘리고 있단 걸 알게 된 건 행운이다.


내가 바라는 대로 살아갈 수 있는 비법도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DAY4


골라 먹는 재미처럼

골라 즐기는 이벤트


오늘이 특별해질 수 있는 초간단 비법이 허락된 날.


그래, 오늘은 사랑을 보이게 전하는 날.

오감 가득 사랑하는 날.


DAY5


마음에 틈이 생기는 건 순간이었다.


무엇 때문일까?


밖으로부터 채워지기만 바래서 일까?


채워지기 만을 바라서 일까?


차오르기도 하고 기울어 비우기도 하는 걸

채우려고 만 한 건 반칙인가 보다.

DAY6


놓치고 지나온 것들과

쥐어선 안 되는 것들이

뒤엉켜 괴물이 되어버렸을 땐?


일단 불을 환하게 켜자.


어둠이 삼키지 못하게.

이전 11화 두서없음이 허용되는 유일한 장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