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inezoos Oct 16. 2019

쌍둥이 태명 짓기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시험관 시술 마지막 단계,

배아를 이식하러 가는 날 아침이었다.

어쩐지 멜론이 먹고 싶었다.


멜론을 썰어 먹으면서 생각했다.

'혹시라도 임신을 하면 태명을 멜론이라고 지어야겠어. 멜론아 내게 행운을 줘.'


병원에서 무사히 배아 이식을 했고 집에 돌아와 사과를 깎아 먹었다.


후에 쌍둥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날 아침엔 멜론을 저녁엔 사과도 먹었지. 멜론과 사과 찰떡같은 태명이군.'



아이 예뻐라

그리하여

멜론과 사과라는 태명이 탄생되었다고 한다.

가볍다. 참을 수 없이 가볍다.

그런데 다들 이렇게 태명 짓지 않나. 나만 그런가. 정말?


 

이전 02화 시험관 아기인데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