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즉문즉답 #신태순
세일즈 시작하시려고 한다.
모르는 사람에게 수월하게 파는 노하우
알고 싶다고 하셨네요.
일단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는 제약조건
어려운 조건이죠.
처음 만난 사람한테 거기에다가
또 제약 조건이 뭐냐면 '수월하게'입니다.
사실, 모두가 이 과정을 원하고
하지만은 모두가 쉽게 이룰 수 없는
그런 조건이기도 하죠.
만약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재능
말주변이나 여러 타고난 자원이 좋다고 하면
분명히 우월한 점이 있을 수는 있지만
사실 모르는 사람을 대상으로
수월하게 팔아 내는 현상이
그 자체로 꼭 좋은 현상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 순간에는
뭐 보통 낚는다는 표현을 하죠.
모르는 사람을 후킹 해서 돈을 벌 수 도 있고
제품을 팔 수도 있겠지만
그 이후에 후폭풍이 더 클 수가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순간적인
퍼포먼스 같은 걸로
설득을 하면 말이지요.
그래서 제가 추구하는 게
제 책에도 보면 아시겠지만
내가 상대방한테 줄 수 있는 도움되는
그런 콘텐츠들을
온라인상에 다가 많이 배포하는데 시간을
일단 들이는 것이고요.
그다음에 사람들이 이걸 보고
'어 사람이 나한테 도움을 줄 수 있겠구나'
'이 기업이 나한테 도움을 줄 수 있겠구나'
'이 세일즈맨이 나한테 도움을 주는 사람이겠구나'
라고 하는 안심을 하게 해야 합니다.
신뢰를 쌓은 다음에 더 궁금할 때
문의를 하고 자신의 정보를 남기도록
이렇게 만들어서 줄 세우기를 하는 거죠.
이런 과정을 통해 내가 그 사람에게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을 전달하거나 할 때
좀 더 수월하게 팔 수 있는 것이고요.
모르는 사람한테도 기분 좋게
팔 수가 있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콘텐츠를 강조를 하는 거고요.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거
저도 과거에 많이 해봤고
사업해보신 분들은 보통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상처 많이 받을 수 있고요.
일반 제품, 몇 천 원 하는
한번 사도 그만, 안 사도 그만인 것들은
그나마 괜찮을 수 있어요.
하지만 고객에게
관여가 많이 되는 그런 제품들 있죠?
예를 들면, 보험 이라던가
추후 A/S, 관리가 꼭 필요하거나
이런 제품 혹은 서비스를
길거리에서 팔게 되면
이후 관리할 때
더 많은 리소스가
들어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앞 단계에 조금 시간을 들이고
조금 천천히 고객을 만들더라도
뒷 단에서 관리 리소스가
덜 들도록 하는 게 장기적으로
세일즈를 통해
수월하게 돈을 버는데
훨씬 더 유리한 방식이다는 것을
꼭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시고요
온라인에 기록도 한번 해보시고요
생각을 한번 정리해 보세요.
제가 운영하는 카톡방이 있는데
거기에다가 또 공유도 한번 해 보세요.
이 안에서 성장하면서
발전해 보시고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외롭지 않게 성장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힘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별로 궁금하지 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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