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저왕 Jul 08. 2022

22.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3개월간의 서울생활 끝








3개월간의 서울생활을 끝내고 울산에 내려왔다. 3개월간 서울에서의 목표는 다음과 같았다. 


    

1. 몸짱 되기(프로필 사진 찍기)



2. 블로그로 돈 벌기


3. 1인 미디어 시스템 구축하기     






결과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3개 다 이룬 것 같다. 


Moon이의 아프리카 티비는 어제로부터 약 일주일 전 방송정지를 당했었다.  어쨌거나 시청자들이 관심이 있기에 그런 일도 생길 수 있는 거니깐.. 행복한 거 아닌가, 무플보다 악플이라고, 초창기 방송 생각해보면 이렇게 누군가의 신고로 방송정지가 될 클래스가 된걸로도 정말 많이 성장한 것 아닌가 생각도 들었다는, 앞으로는 이런 사소한 이유들 까지도 더 조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거니깐, 감사하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는 걸로


그리고 바디 프로필 겸 프로필 사진들을 찍었다. <프리 한 넘들의 프리랜서 되기>의 콘셉트 '자유'를 주제로 찍었다. 



앞으로 또 재미난 일들이 생길 것 같다. 미국 가기 전 학교에서 외국인 도우미로 오랜 생활을 했었는데 학교 복학을 알아보다 국제교류 원가 연락이 닿았다. 그때의 경험들을 살려서 외국인 교류회 창설을 하게 되었고 운이 좋게도 교류회 회장의 자리로써 많은 일들을 기획하게 되었다. 학교에 오는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생활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머리 써봐야겠다.


앞으로, 블로그도 꾸준히 하면서 외국인 교류회 정착시키고, 책도 많이 읽고 , 언어 공부도 많이 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겠어. 남은 2016년 멋지게 보내겠다!!








내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게 된 이유들을 생각하다 보니 <부의 추월차선>이 가장 크긴 하지만 학창 시절에 보던 만화책의 영향도 있는 것 같다. 자기 계발서든 만화든 어디에서건 배울 줄 알면 되는 거 아닌가? 원피스 명장면 정말 하나하나 명장면 아닌 게 없지만 특별히 또 좋아하는 명장면.



매거진의 이전글 21. 8월 17일 바디프로필 준비 완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