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Mar 18. 2024

긍정으로 바꾸는 마음의 흼

월요일 아침, 나는 또다시 에너지를 낭비하고 말았다. 

평소 같으면 '월달(월요일달리기)'이라 불리는 기분 좋은 월요일 아침이었을 텐데, 한 통의 전화로 모든 게 꼬였다. 지난주에도 불편한 일을 겪었던 사람의 전화였다. 

그 순간 기분은 최악이 되고 말았다. 달리기로도, 그 전화로도 힘이 다 빠졌다.


'네 안의 거인을 깨워라'를 읽으며 감동받았던 '감정과 기분은 선택'이란 말이 무색해졌다. 

긍정 마인드는 어디로 가버렸을까?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차분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에겐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을 선택할 자유가 있다. 이번 일을 부정적으로 볼 것인가, 아니면 성장의 계기로 삼을 것인가.


모든 일에는 다 의미가 있다. 이 기분의 의미는 무엇일까?

긍정적 마음가짐은 상황을 바라보는 태도에서 비롯된다. 

부정적으로 볼 것인가, 아니면 기회로 삼을 것인가를 선택할 뿐이다. 

부정적 생각은 에너지를 고갈시키지만, 긍정적 태도라면 다른 결과가 나올 것이다.

'어떤 기회일까?', '어떤 깨달음이 필요할까?' 이렇게 긍정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상황을 극복하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긍정 마인드야말로 우리에게 선물과도 같은 존재다.

매 순간 작은 실천으로 긍정의 태도를 기른다면, 어느새 우리의 인생 자체가 달라질 것이다. 때로는 낭비되는 에너지가 있겠지만, 그래도 어디로 가야할지 방향은 선택할 수 있다.


긍정의 힘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자. 얍!

오늘이 내게 준 선물인 오늘이라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자.


작은 생각의 전환으로 상황 자체를 바꿀 수 있다. 바로 마음가짐 하나로 기적이 일어나는 것이다. 

긍정의 힘을 믿고 나아가자. 갈지자를 그러던 기운을 벗어던지고 앞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만나는 여정, 인간다움을 향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