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Oct 13. 2023

나는 아빠의 딸

나는 참 잠이 많다. 미녀가 되고 싶은 것일까?

아니면 체력이 바닥일까? 아니면 아직 젊은것일까? 아니면..... 뭘까?

나이가 들면 어떠한 시간에 눈이 떠지고 움직여진다는데

나는 아직도 여전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어난다.


이번주 회사일과 개인일이 많아서 피곤하다.

그 피곤이 육체적인 피곤 보다 눈 피로도가 높아 아침에 시린 눈을 뜨기가 힘들다.

그래서 이번주 한 주간은 내게 아침잠을 주는 시간으로 나의 시간을 쓰기로 했다.

좀 더 자야 나이 시린 눈에 쉼을 주는 시간이다.


어릴 쩍 아빠가 주말이면 그렇게 누워계셨다.

아빠는 지금도 누워계시는 것을 좋아한다.

참 답답했다. 왜 저렇게 하며 움직이지 않는 아빠를 이해 못 했던 나.

그런데.....

내가 아빠의 그 나이의 모습이 내가 되어 있다.


엄마라는 자리, 그리고 아내라는 자리 그리고 내가 해야 할 것들을 통해 내가 움직이지만

반대로 내가 아빠의 모습이었다면 어쩌면 아빠처럼 그렇게 나도 삶을 살아가고 있을지도.

아빠도 눈이 좋지 않으시다.

평생을 눈에 어떠한 주사를 넣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빠도 어쩌면 그 시절 눈이 많이 피로해서 잠을 청하셨을지도..

내가 지금 눈이 좋지 않은 나의 모습처럼

그렇다면 나의 미래가 아빠의 지금 모습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어렴풋이 하고 있다.


왜냐면 나는 아빠의 딸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기분의 상승과 하강의 연속적인 삶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