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Oct 23. 2022

퇴사를 준비하는 일주일

마음다독이기편

날 부르신 뜻

내생각보다 크고 

날 향한 계획

나의 지혜로 측량 못하나


가장 좋은 길로

가장 완전한 길로

오늘도 날 이끄심 믿네


- 하나님의 부르심 (손경민)


안녕하세요!

작가이자 워킹맘 이 현주입니다.

오랜만에 나의 생각을 적습니다.

tell the truth!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오리지널 저는 영어와 한국어를 혼용해서 글을 기재합니다.

그게 제 오리지널 글이라 보시면 됩니다.

정돈되지 않은 글, 그게 제 1st draft 이고.

거기에서 정리가 된 글이 한국어 전체로 되어 있는 글입니다.

그리고 지금 읽고 계신 글이 1st draft 오리지널 글이 되겠지요.

이렇게 ... 1st draft를 브런치에서 공개하게 될 줄을 몰랐네요 ^^;;


위의 사진은 청취닷컴에서 근무했었을 때 사진입니다.

제가 한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경주를 꼽을 거에요!

워크샵 담당을 하고 있었던 터라! 당연히 경주를 꼽았고,

여러 레크레이션을 준비했었죠^^

그 때, 저는 이게 제 마지막 워크샵이 될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청취닷컴에서 말이죠!




사람은 그렇게 자기의 앞날을 모르는가 봅니다.

갑작스럽게 중국출장을 앞두고 임신을 포기했는데 시은이가 찾아왔고

하혈 때문에 조기 퇴사를 하게 되었죠.

그렇게 경단녀... 가 되어버렸어요.

그 후, 복직으로는 바라커뮤니케이션으로 앞에 청취닷컴에서 모셨던 이사님이 퇴사하시고 설립하신

회사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워킹맘! 내가 워킹맘이 될 줄이야!

내가 다시 일을 하게 될 줄이야!

정규직으로!

세상 모든것이 감사!!

그렇게 2022년 10월!


10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퇴사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더욱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고 싶은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제게는 주어진 시간은 짧아요.

워킹맘, 육아맘, 나를 위한 시간이 ...

36살.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

MD의 M자도 모르던 제게 제안서 작성 방법

소싱방법

기획방법

모든것을 가르쳐 주신 본부장님과 대표님~!


그리고 함께 협력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낸 동료분들.


감사합니다.


그 과정들이 있게 함께 해주신 협력사, 파트너사분들 감사합니다.


아직까지도 저의 퇴사 소식을 모르는 

우리 어머니, 그리고 옆에서 응원해주시는 주변 분들!


새롭게 시작하는 저희 브랜드!

많은 관심과 응원 사랑 부탁드려요!


"시은아, 엄마가 사랑해!"

"엄마, 그거 알아? 내가 엄마보다 더 사랑하는거?"


이 얘기를 들으면 그렇게 마음이 울려옵니다.


6살 아이가 알고 하는 소리일까요?


사랑의 깊이.


그 깊이를 어떻게 채워줘야 하는 걸까요?

엄마가 자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고 자녀는 그 깊이보다 더 사랑한다고

하는 걸까요?


그렇게 남은 일주일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잘 버텨보겠습니다.




이전 10화 나는 왜 제안에서 실패했는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