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빛고은 Aug 20. 2024

조회수 천의 비밀

2024. 08.20. (화)

어제는 이상하고 신기한 경험을 했다.

브런치 스토리에 작가 신청을 하고, 글을 쓰기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은 시점에서 난생처음 겪는 일이었다.


그것은 바로, 내 글이 조회수가 1000이 넘었다는 것.

(1000이 넘으니 알람이 오는 것도 어제 알았다.)


사실 나는 굉장한 부끄럼쟁이다.

브런치스토리에 글을 써서 유명세를 타는 게 목표는 아니다. 

내 생각을 아무 때나 끄적일 수 있고, 적고 나면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


그런데 저렇게 높은 조회수라니.


궁금증이 생겼다. 나는 어디에다가도 링크를 올리지 않았는데, 갑자기?


수업을 가서 아이들에게 이 상황을 일부러 오버하며 말했다. 


"너희가 나보다 낫잖니. 선생님 어떡해~~ 왜 그러는 거지~~??"


아이들은 저마다 한 마디씩 했다.

선생님이 천 번 들어갔다 나갔다 한 거 아니냐부터 시작해서 해킹을 당했으니 선생님 이제 큰일 났다까지.

그중에 가장 진지하게 답을 해 준 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에 선생님 글이 올라가서 사람들이 조회를 했을 것이라는 추측. 


오, 일리가 있었다.

내 눈으로 보진 않았지만 조회수에서 기타 유입(daum)이 압도적으로 많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덧붙여서 무슨 글이냐고 난리가 났다.


하지만 부끄럼쟁이인 나는 절대 알려줄 수 없다고 했다.

알고리즘으로 해가지고 집에 가서 검색을 해보네 마네 소란스럽길래,

선생님은 '깜찍이'나 '예쁜이'같은 닉네임으로 활동한다고 연막 작전도 폈다.


오늘, 그 반 문을 열자마자 아이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어제 이야기를 먼저 꺼냈다.

오늘은 조회수 몇이었냐며.

그래서 700이라고 하니,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뭐 한 것도 없는데 갑자기 박수를 받으니 너무 웃겼다. 

아이들은 이렇게 갑자기 귀여울 때가 있다. 선생님의 조회수 천 명 돌파를 축하해 주는 아이들의 순수한 눈망울이 인상 깊은 하루였다.      



이전 02화 월요일 1교시 공강은 럭키비키잖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