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풀 Oct 08. 2023

어게인 초급반

새로운 선생님과 다시 1부터


글을 남기지 못한 그간 9월 초급반의 시험이 있었고 10월 수영등록이 있었다. 25미터 자유형 왕복을 해야 선생님과 함께 중급반으로 올라갈 수 있었다. 시험을 친 인원들 중 다섯 명만 통과했다. 나는 시험을 칠 수준이 되지 않아 자의로 시험을 치르지 않았다.


피 튀기는 수영 등록에 성공하고 긴 연휴 끝에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수영장에 갔다. 지난달 같은 반이었던 분들이 1/3이고 나머지는 다 처음 보는 분들이었다. 이번 달 선생님은 천천히 하나씩 알려주시는 분이라 좋았다. 지난달엔 설명보다는 몸으로 부딪혀가며 배웠다면 이번엔 이론으로 먼저 이해시켜 주시고 동작을 알려주셨다. 한 명씩 물에 뜨기를 연습하기 전에 물에서 일어나기도 알려주셨다! 지난달 물에서 일어날 줄 몰라서 허우적 대며 물 공포증과 싸우던 첫날의 내가 생각났다. 집에 오자마자 유튜브로 공부했었는데! 너무 초급이라 알려주지 않던 일어나기를 이번 선생님은 알려주셨다. 속으로 감동했다. 이번달에 초급반 통과해서 이 C선생님과 함께 중급으로 올라가고 싶어졌다.


 두 달 째라고 물에 익숙해진 내가 신기했다. 물속에 머리 넣기, 아빠다리로 바닥에 앉기, 물에 뜨기 등 첫 수업시간의 기본적인 내용은 물에 아주 익숙한 사람인양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다. 수영장에 처음 오신 물을 무서워하는 수강생들은 지난달의 내 모습이었다. 물에 얼굴도 못 넣고 긴장하는 내 모습을 보며 ”괜찮다! 안 죽는다! “ 하며 웃던 지난달 수강생들의 기분을 느꼈다. 힘내세요! 저도 그랬어요! 계속하다 보니 되더라고요!


 지난달 수업시간엔 내내 맨 끝에서 했다. 그런데 선생님이 남자들 모두와 몇몇은 앞 쪽으로 이동하라고 했다. 네? 저도요? 이런 날이 오다니. 한 달 먼저 배운 게 컸다. 입꼬리가 씰룩거리고 콧구멍이 커지는 기분이었다.


 C선생님은 기본 동작을 알려주실 때마다 모두를 유아풀로 불렀다. 얕은 물에서 배우면 공포가 줄어드니까 처음 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방법이다. 지난달과 다른 방식으로 배울 수 있어서 새로웠다. 발차기와 킥판을 사용하며 호흡하는 법을 유아풀에서 연습한 후 성인풀로 이동하여 킥판 잡고 발차기하며 호흡하고 25m 끝까지 가기를 했다. 하나씩 배운 후 두 가지를 합치니 더 쉽게 되는 느낌이다.


우리 모두 다 같이 중급반으로 올라가자며 용기를 주는 선생님과 또 한마음으로 모인 새로운 수강생들과 손을 맞잡고 파이팅! 을 외친다. 언제나 몽글몽글한 순간이다.

 

 

수업 외로 말하자면 나의 현재 수준은 어설프게 자유형을 하는 단계이다! 모든 동작이 70프로 수준으로 느껴진다. 지난달 강습 때 팔 동작을 배우는 한 주 내내 결석을 해서 그런지 팔이 내 마음 같지 않다. C선생님에게 처음부터 다시 배우면 많이 늘 것 같아서 기대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취미는 취미처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