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RYU 호류 Nov 28. 2021

민트색 바닷가 마을

해안도로에서 우연히 시선을 사로잡은 월정과 김녕의 영롱한 해변

지난번 셀프 명상 리트릿으로 제주도에 갔을 때(https://brunch.co.kr/@horyu/11), 짧은 일정을 마치고 다시 공항으로 가는 길이었다. 해안도로를 달리는 버스에 앉아 창 밖을 보는데, 문득 한 곳으로 시선이 고정되었다. 멀리서 어떤 아름다운 해수욕장이 얼핏 보였다. 바다가 영롱한 민트색으로 빛나고 있었다. 물의 빛깔이 어찌나 신비한지, 버스가 이동하는 중에도 결코 눈을 뗄 수 없었다.


이런 바다가, 성산에서 공항까지 버스를 타고 오는 동안 몇 번 보였던 것 같다. 제주도에 있는 짧은 시간 동안에도 바다는 충분히 본 것 같았는데, 더 멋있는 해변이 또 있었네!


나중에 지도를 검색하며, 내가 버스로 지나왔던 루트에서 보였을만한 그 해변의 위치가 어디인지 살펴보았다. 알고 보니, 내가 본 그것은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해변이었다. 나중에 이걸 제대로 보기 위해서라도 곧 제주도에 오리라 생각하고 계절이 흘렀다.


https://www.youtube.com/watch?v=-B8VrkonZH0

드라마 [탐나는 도다] OST (2009) - Tamra, the Island / '제주도 바다'하면 딱 떠오르는 곡!




10년 넘게 제주도를 안 가보다가, 한 해에 제주도를 두 번이나 간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그때 그 민트색 바닷가'에 가는 게 이번 여정 중의 우선순위 중 하나였다. 김녕 - 월정 - 평대 - 세화리로 이어지는 구좌의 조용한 동네에 계속 머물며 그 마을에서 민트색 바다를 여유롭게 즐기다 가고 싶어졌다.


그동안 매일 지역을 이동하다가, 이 동네에서 처음으로 연박을 하게 되었다. 짐을 풀고, 저녁 먹고 밤 산책 겸으로 바닷가에 갔다. 어두워서 바다 색깔은 안 보이지만 '내일 환할 때 또 올 테니, 그러면 그때 그 민트색 바다를 드디어 볼 수 있는 건가' 하는 기대감이 생겨났다.


날이 밝고 다음날 다시 바닷가로 나갔다. 진짜 맑고 투명한 풍경이 딱 펼쳐져있었다. 버스를 타고 지나가며 잠깐 봤던 그때보다 더 아름다웠다. 짧게 스쳐가는 순간에 나를 사로잡았던 그 영롱한 민트색을 넓은 스케일로 딱 마주하니 엄청난 반가움과 쾌감이 몰려왔다.

월정리 월정해수욕장

수평선부터 백사장까지 이어지는, 먼바다 쪽의 네이비 + 메인 컬러인 민트 + 현무암의 블랙 + 파도 물살의 화이트 + 모래 빛깔 베이지의 색상 조화 또한 환상적이었다. 날씨의 요정까지 도와주어 푸르고 화창한 하늘까지 완벽한 작품이었다. 휴대폰의 기본 카메라로 찍은 무보정 사진인데도 저렇게 멋있는 장면이 나온다. 처음 서핑을 했던 골드코스트 해변(https://brunch.co.kr/@horyu/18)의 색감에 견줄 만큼 시원한 풍경이었다.


김녕리 김녕해수욕장

구름이 낀 날에도 바다색은 여전히 신비로웠다. 흐린 날에 이 정도인데, 맑은 날이면 얼마나 더 아름다우려나 하며 감탄하고 다음을 또 기대하게 되었다. 해안도로를 달리는 버스에서 가장 가깝게 보이는 해변이 바로 김녕해수욕장이다. 버스를 타고 지나가다가 이 해변을 순간 마주친다면, 특히 날씨 좋은 날이라면, 당장 다음 정류장에서 내리고 싶어 질지도 모른다.


다시 제주도에 가게 되어도 이 지역은 절대 빼놓지 않을 것 같다. 기왕이면 일주일 이상 머무르면서 천천히 즐기면 더 좋겠다. 구좌의 민트색 바다 마을은 이렇게, 오랫동안 여유롭게 생활하는 설렘을 주는 곳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작정 걷다 보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