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루틴 9일차

컨디션 좋다!

by 이다이구
IMG_3512.jpg
IMG_3497.HEIC

저 사진이 뭘까? 나도 모르겠다


분명 오늘 되게 개운하게 일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보다. 갤러리를 확인해 보니 저렇게 찍혀있었다. 잠이 들 깬 상태였나 보다. 아무튼 오늘도 6시 15분에 일어났다. 어제보단 오늘은 개운하게 일어난 것 같다. 내려와서 소금물을 마시고 바로 아침을 먹었다. 오늘도 간장계란밥이다.


IMG_3513.jpg
IMG_3514.jpg

그리고 방으로 돌아와 조금 쉬다가 느긋하게 운동을 하러 갔다. 이번 주는 여유롭여서 가능한 일이었다. 등 운동을 하고 찬물로 샤워를 한 뒤, 바로 앞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다.


오늘 찬물샤워를 할 때는 뭔가 평소보다 할 만한 느낌이었다. 처음에는 이가 덜덜 떨릴 정도로 차갑고 고통스러웠는데 오늘은 그럭저럭 참을만해졌다.라고 생각했지만 샤워를 끝마치고 나니 아이스크림 먹고 머리가 띵한 것처럼 두통이 살짝 생겼다. 뭐 그래도 조금 적응이 된 것 같아 기분은 좋았다.


오늘은 집중도 잘 되었던 것 같다. 도서관에서 공부도 하고 책도 읽고 했는데 평소보다 집중이 더욱 잘 되는 기분이었다. 평소에는 90분 집중, 20 분식 사이클을 돌렸는데 오늘은 2시간 이상 집중을 하고 10분 정도 휴식을 해도 바로 또 집중이 잘 되었다.


그냥 오늘 컨디션이 유난히 좋은 건지, 아니면 모닝루틴의 효과가 드디어 나타난 건지는 계속해서 확인을 해봐야 될 것 같다.


스크린샷 2024-02-21 오후 11.04.49.png


오늘의 영어영상은 이제는 지겨워질 수도 있는 Winter Bulk Day 113 - Back이다. 마찬가지로 등 루틴을 참고하기 위해 봤다. 광배에 펌핑감을 느끼며 순수하게 기뻐하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웃기기도 해서 재미있게 보았다.



9일차 후기


커피를 마신 덕분인지 오늘은 컨디션이 유난히 좋았다.


생각해 보니 기상할 때부터 전보다 개운하게 일어난 것 같다. 루틴대로 잘 수행했고 평소보다 집중도 잘 되었다. 만약 내일, 그리고 내일모레도 오늘 같은 집중력과 컨디션이 유지가 된다면 성공적으로 모닝루틴이 몸에 자리 잡은 것으로 생각해도 될 것 같다.


생각해 보니 그냥 이번 주가 평소보다 스케줄이 여유롭여서 몸이 그냥 편한 것일 수도 있겠다.


그래도 내일도 오늘처럼 컨디션이 좋길 바라며 9일차 후기를 마무리하겠다.




기상 시 개운함: 4/5

능률: 4.5/5

컨디션: 4/5

keyword
이전 08화모닝루틴 8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