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 공책 Sep 29. 2018

풍경

스코테이노스(Skoteinós, 어두운 사람)의 외출

빠르게 지나가는 풍경


기차를 탔다. 오랜만이었다.


대학교를 다닐 즈음, 열차에는 카페 칸이 있었다.


도시락이나 음료를 살 수 있는, 창밖을 정면으로 보며 도란도란 앉아서 갈 수 있는 4호 차였다.


다시 탄 열차 카페 칸 안에는 판매 공간도 코인노래방도 없었다.


다만 사람들이 앉아서 갈 수 있는 자리만 덩그러니 있을 뿐이었다.


스코테이노스(Skoteinós, 어두운 사람)는 빠르게 지나가는 창밖의 풍경을 바라봤다.


그는 같은 풍경에 두 번의 미소를 지을 수 없었다.


빠르게 지나간 풍경은, 이미 같은 추억이 아니었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다다르는 목적지까지 십여 분이 남았다.


영원히 반복되는, 타오르다가 꺼지는 불같은 인생의 서막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달라진 열차 안 풍경








매거진의 이전글 추석. 그리고 취중진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