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바토 Feb 26. 2020

밤의 시간의 두근거림

자유로운 사색의 시간

 밤에 조용히 자유로운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 아이들과 같이 자다 보니 같이 잠이 들 때가 많다. 한쪽 팔에 한 명씩 토닥이다 보면 내가 제일 먼저 꿈나라로 떠나는 것 같다. 옆에 아이들도 어느덧 고른 숨을 내쉰다. 잠들기까지 순탄치만은 않다.


 밤이 되면 파티 타임이 있다는 걸 본능적으로 아는지 온 집안이 떠나가라 신이 난 아이들의 흥분을 가라앉히느라 신경이 곤두선다. 층간 소음문제로 조심해야 되는데 얘기를 통 듣질 않는다. 더군다나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깥활동도 꺼려지는 탓에 집에만 있다 보니 갑갑하긴 하겠다. 그래도 낮보다 밤에 더 비글들이 되어 온 집안을 휘젓고 다니는 통에 어찌하면 좋을지 시름이 깊어진다. 자자하고 불을 다 끄고 누워서도 둘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 왼쪽 오른쪽 쉬지 않고 굴러다니고, "콧구멍 잘 자" 란 말 한마디에도 꺄르르륵. 엄마 화낸다, 아빠 화낸다 콤보를 맞고서야 겨우 눈을 감았다. 금방 잠들 것을 그리 버티느라 서로 고생이다.


 애들이 잠들고 나면 잠든 숨소리에 내 기분도 노곤노곤 해진다. 같이 잠이 들기 딱 좋다. 일어나서 책 조금 읽고 자고 싶다가도 그 포근함에 누워있다 잠들기 일쑤. 작은 몸 꼭 안고 심장소릴 느끼다 보면 일어날 생각이 달아난다. 이제 좀 컸다고 팔에 한가득 안긴다. 그렇게 내가 마음먹은 계획은 틀어지고 깊은 꿈나라로 빨려 들어간다.


 문명의 발전이 이럴 땐 참 좋다. 그렇게 몸을 못 일으켜도 난 손 안의 핸드폰으로 포근함을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다. 이렇게 조금이나마 글도 적어둘 수 있고. 그래도 나만의 공간에서 달과 별과 밤의 적막을 느끼며 사색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 밤이 주는 고요함은 머릿속에 가득 찬 복잡한 생각들을 내려놓기 좋다. 오히려 더 사로잡힐 때도 있지만 그런 시간을 보내고 나면 개운한 마음이 든다.


 지금도 새근새근 들려오는 소리에 내 머리도 잠이 들고 있다. 오래지 않아 두 눈이 감기겠지. 낮에 온 비로 맑아진 공기와 하늘을 느끼고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좋아하는 책을 읽었던 시간이 결혼 전이 끝이었다는 사실이 떠오르니 문득 씁쓸해졌지만 앞으로 기회를 만들 수 있으니 그걸로 족하다. 여태 난 어떻게 지내왔던 걸까. 오늘 밤은 몹시 마음이 두근거린다.

이전 07화 아이들의 미디어 활용을 믿는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