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다희 Apr 26. 2022

카페 사장님인 금손 디자이너를 동료로 만든 스토리

프리마 팀 멤버 인터뷰 ep.5

프리 더 마케터스 팀원들은 모두 각자의 명함을 가지고 있다. 어딜 가서든 프로 프리랜서답게 본인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명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아주 명함 디자인이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프리 더 마케터스 명함
이쁘쥬...?? :)

그러면 이렇게 예쁘고 깔끔한 명함을 누가 만들어줬을까? 바로 우리 프리 더 마케터스에 소속되어 있는 '금손' 디자이너인 이보미(a.k.a 봄블랑)님이 만들어주셨다.


보미님은 프리랜서 디자이너인 동시에 이태원에서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 사장님이다. 같이 얘기하다 보면 그 특유의 블랑블랑한 기운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데, 프리 더 마케터스에 디자이너로 들어오게 된 스토리도 범상치 않다고 한다.


과연 우리 팀의 금손 디자이너님은 어떤 사람일지 같이 한 번 알아보자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태원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일러스트, 디자인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봄블랑’입니다.

2. 당신의 강점을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주세요.


#긍정마인드 #공감왕 #벼락치기신공



3. 당신의 주력 SNS 링크를 하나만 알려주세요. 


@bomblanc



4. SNS아이디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의미가 따로 있진 않은데…


네이* 블로그 개설 당시에 사용할 별명을 고민하다가 책상위에 있던 *블랑 볼펜을 보고 앞자리만 ‘봄’으로 바꿔서 뚝딱! 만들어낸 아이디 ‘봄블랑’이에요.


깊은 뜻은 없지만 제 실명(보미)은 몰라도 봄블랑으로 저를 아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10년 넘게 사용 중인 별명이자 가명이자 아이디입니다!!



5. Free the Marketers 안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나요?


디자이너 역할을 맡고있습니다 :)



6. Free the Marketers에는 어떻게 합류하게 되었나요?


사라 : 보미야 너도 같이할래?
나 : 그래!

처음엔 친구이자 저희 팀의 대장인 ‘사라’가 프리더마케터스의 로고와 명함을 의뢰하면서 외주 디자이너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로고와 명함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사라가 같이 해보겠냐고 물어봤는데 단 1초의 고민도 없이 “그래!”라고 대답해버렸습니다.ㅎㅎ


‘이런 걸 시작하려고 하는구나~’ ‘사라 멋있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민 없이 대답이 나왔던 거 같아요.



7. Free the Marketers를 통해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 정도 작업물이면~ 기간은 이 정도 걸리고, 금액은 이 정도?”

아직까지 정리되지 않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서 나의 포맷 만들기.


꼭 하고 싶습니다!!



8. 언제 어떻게 프리랜서가 되었나요? (혹은) 프리랜서가 될 예정이신가요?


인지를 못하고 있었어요.


제가 이미 프리랜서로 살아가고 있었다는 것을!!?

5년 정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카페를 운영하면서 자연스럽게 프리랜서의 삶이 시작됐던 거 같아요. 카페를 2017년에 개업했으니.. 벌써 프리랜서 5년차네요!!

[프리랜서로 일하는 법]이라는 책을 읽고 저도 프리랜서라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9. 프리랜서로 살면서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1) 출근시간도 퇴근시간도 내가 정하는 점.  

쉬는 날 약속 잡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아주아주 좋은 점이죠!!  


    2) 생각지도 못했던 돈이 선물처럼 들어오는 점.  

‘이태원 코로나’, ‘다음주부터 카페 테이크아웃만 가능.’ 등등.. 코로나19가 터진 이후로 가슴 철렁 내려앉는 순간들이 정말 많았어요.


프리랜서로서의 삶은 정말 한줄기의 빛과도 같았습니다.�



10. 프리랜서로 살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 출근시간도 퇴근시간도 내가 정하는 점.  

저는 원체 시간관리를 잘 못하고 일을 시작하기 전까지 마음먹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타입이에요. 출근시간을 계속 미루는 거죠.. 단, 퇴근시간도 똑같이 미뤄집니다. 심지어 쉬는 날 약속 잡기를 좋아하는 저는 위기의 순간들이 자주 오는데요..


저의 강점이라고 말했던 ‘벼락치기 신공’은 다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였습니다.^^ 괜찮아요… 사람은 닥치면 다 하게 돼있습니다.�  


    2) 생각지도 못했던 돈 요구를 해야 한다는 점..?  

“그.. 저… 그럼 금액은…..”

진짜… 제가 먼저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ㅠㅠ



11. 앞으로의 Free the Marketers 활동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아직 입금이 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딱 말할 수 있는 것!!

프리더마케터스는 ‘회사’니까요.��



12. Free the Marketers에게 관심이 있는 다른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혼자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지치셨거나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고싶으신 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말씀해주세요.ㅎㅎ



13. Free the Marketers의 다른 멤버들에게도 한마디 남겨주신다면?


저는 아직 얼굴도 못 본 멤버들이 더 많지만 우리 앞으로 자주 만나고 재밌는 것도 많이 해요!! 화이팅!!!��



***

프리랜서 디자이너 봄블랑의 연락처

이메일 : bomblanc@naver.com

인스타그램 DM : https://www.instagram.com/bomblanc/



<프리마 팀 멤버 인터뷰>

1. 프리마 팀 리드 사라의 이야기

2.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콘텐츠 작가 재다희의 이야기

3. "사부작 사부작 서포트하는 프리랜서가 되고 싶어요."

4. 다능인 크리에이터가 프리랜서 마케터가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능인 크리에이터가 프리랜서 마케터가 되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