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ssie Mar 31. 2020

53화. 코로나가 바꿔놓은 일상

리분동지의 신혼(그림) 일기


 코로나 여파로 전 세계가 멈춰버린 듯한 지금. 남편의 회사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저는 매일 마스크를 끼고 출퇴근 및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점 엄격해지면서 실내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물론 퇴근 후 바로 집으로 돌아가는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지나는 사람들을 구경하거나 글을 쓰는 일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 킹덤2가 개봉하며 주말 하루는 집에서 아낌없이 보냈지만 그 다음 날도, 또 그 다음 날도 날씨 좋은 창 밖을 바라보며 결국 견딜 수 없어 혼자 강변을 산책하고 돌아왔습니다. 남편은 집에 있는 일을 무척이나 어려워하는 저를 보며 한 마디씩 거들고 저는 그런 남편에게 에너지를 표출하다보니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 자주 싸우게 됩니다. (진정한 잉꼬부부는 주말 부부라던 친구의 말이 떠올랐습니다)



 바빠져도 좋으니 코로나가 하루 빨리 잠잠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요즘.

가게도 시장도 텅텅 비어버린 오늘이 하루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2화. 나의 최애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