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미 Dec 17. 2023

나는 언제나 배고프다(2)

공복 시간 외 먹을 수 있는 간식 추천

식단 60일차가 다되어 가는 지금, 나는 1달만에 5.5kg ~ 5.8kg를 감량했다. 현재 부종으로 체중계 귀신이 왔다갔다 하는 중. 지난 번에는 공복 시간 지키미 잇템을 추천했다면 이번에는 공복 시간외 먹을 수 있는 잇템(간식)을 추천하려고 한다. 처음에는 챌린지 코치님이 추천하는 모든 잇템을 쟁였으나 먹다보니 어떤 거는 탄수가 너무 많고 어떤 거는 막상 잘 먹히는 아이들이 있었다. 다이어터, 식단어터가 먹을 만할 공복 외 간식 대공개! 개봉박두!



1 무가당 두유 혹은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탄수화물, 당함량을 보시고 가격비교후 구입하시면 된다. 직장생활 하는 다이어터, 식단어터가 가지고 다니기 편함. 약간의 포만감도 있고, 맛은 기대안하면 그런대로 먹을만한 맛.




2 카카오 99% 초콜릿

종류 가격 천차만별이나 기본적으로 카카오 함량 99%로는 일반 초콜릿에 비해서는 비싼편, 초콜릿을 사면서 식단물가(?)를 체감했다. 이래서 식단하면 돈이 많이 드는구나 실감했다는 그래서 카카오매스 100% 사다가 요즘은 만들어먹는데 사실 장비사고 노동력 플러스까지 하면 도찐개찐. 요리를 좋아하신다면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





3 무염 아몬드

아몬드에는 양질의 지방이 있어 좋으나 너무 과하게 먹으면 탄수화물이 많다. 하루 30알을 넘기지 않도록 정말 제한한다면 하루 10알이하로! 무염 아몬드를 먹다가 다 먹어서 코스트코 아몬드를 대량으로 구매했다. 당 함량은 없지만 탄수화물이 30g이라 양조절은 필수!




4 통밀 크래커

이케아에 통밀 크래커가 있다고 한다. 나는 거의 갈 일이 없기 때문에 크래커는 미주라에서 나오는 통밀 크래커로 퉁치기로 했다. 미주라 크래커는 생각보다 먹을만 했고 요거트 등에 찍어먹어도 괜찮다. 하지만 통밀 크래커 특유의 목메임과 이에 잔여물 끼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이것도 탄수화물이므로 한봉지 정도만 먹도록 하자




5 무가당 요거트

한 때 무가당 요거트에 빠져서 엄청 먹었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 정도로 먹지 않아서 다음부터는 재구매 안할 예정. 그러나 초코크림 만들때 무가당 요거트 유용함. 기타 키토 식단, 요리, 빵 등을 만들 때도 활용도가 있는 편




6 그래놀라

에센셜 그래놀라 1kg로 구입했으며, 꽤 맛있다. 맛있다고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이 많으므로 살로감 주의.

하루 권장량 한 줌 정도가 적당하다. 한주먹 노노. 한 줌 주의. 산지 2개월 정도 됐는데 아직도 반정도 남았다. 반이나 먹은 이유는 아이들에게도 나눠주고 결코 나혼자 내돈내먹 하지 않았다는 점.







위의 6가지 아이템은 탄수화물이 적은 간식 위주로 편성하였으며, 탄수화물이 개중에는 들어간 것도 있으나 먹더라도 양조절을 해서 조금만 섭취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항상 성분표를 분석,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얼마나 들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다. 그리고 지금 탄수화물을 어느 정도 먹었으니 저녁에는 무탄수화물로 가야겠다 등등 낄끼빠빠 영양성분을 조절하는 배치 능력까지 생겼다. 은근히 영양 성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렇게 보면 세상에 내가 먹을 것이라고는 별로 없는 것 같지만, 막상 찾아보면 생각보다 성분 좋은 간식이 제법 있다는 것. 그리고 그 간식, 아이템을 찾았을 때의 카타르시스란 완전 뿌듯하다. 이 탄수화물, 각종 먹거리 넘쳐나는 세상에서 내가 원하는 단 하나의 간식을 구글링하는 기쁨도 있다는 것.





예전에는 알면서도 입으로 가져갔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멀리하고 있는 중이다. 그동안 고마웠고 다신 보지 말자는 말처럼 그동안 고맙지는 않았지만 내입과 마음에 스트레스 해소와 기쁨조가 되었던 정크 푸드여 이젠 안녕. 이제 언니는 건강해지려고해. 그렇게 오늘도 나에게 맞는 단 하나의 간식을 찾기 위해 직접 카카오 매스를 녹이고 초콜릿틀을 준비해서 키토 초콜릿을 만든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시간도 덜 걸린다는 이제 초콜릿 2회차니까. 초콜릿 굽기도 경력직.  

키토 초콜릿 120개 열정으로 굽고 느낀 점들 (brunch.co.kr)





나는 언제나 배고프다 2편 마침. (공복 시간외 먹을 수 있는 간식 추천)





위의 20가지 주제로 식단 이야기를 담은 

어쩌다 키토식단 입문기 브런치북 출간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brunch.co.kr/brunchbook/kitojoha1






© dariamamont, 출처 Unsplash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하셨다면

라이킷, 구독, 댓글





구독자님의 라이킷 구독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다음 글 업로드 속도가 빨라집니다. 




제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시다면 프로필 참조 

공감하는 댓글과 구독 시작을 클릭하세요  




저의 다른 콘텐츠가 궁금하시다면 유의미 클릭!

협업 및 제안은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이전 11화 나는 언제나 배고프다(1) (공복 시간 지키미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