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Lee Jan 15. 2024

저희 엄마 항암 완치, 축하해 주세요!

소다기프트 팀의 깜짝 선물


2018년 어느 날, 엄마한테 찾아왔던 림프종.


각종 검사와 수차례의 항암을 마치고, "깨끗하게 잘 치료됐으니 이제 퇴원해도 좋다"는 의사 선생님의 그 반가운 한마디를 끝으로 병원을 나온 게 2018년 12월 26일이었다.


그런데, 암은 재발률이 워낙 높아 치료가 끝나도 '완치'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했다. 5년 동안 재발이 없어야 그제야 '완치'라는 단어를 쓸 수 있다고.


그날부터 나는 '2023년 12월 26일'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완치 판정을 받을 수 있는 바로 그날을.




2023년 12월 초,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날을 코앞에 두고 엄마한테 보낼 작은 선물을 준비하던 때였다.


몇 년 전부터 애용하고 있던 '소다기프트' 사이트에 들어가 예쁜 꽃바구니를 하나 고르고, 카드도 함께 전달이 된다고 하여 짧고 간단한 메시지를 남겼다.


그런데 배송일을 며칠 앞두고 엄마한테 꼭 전하고 싶은 말이 더 떠올랐다. 이미 결제까지 다 마친 상황이었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소다기프트 팀에 이메일을 보냈다.


"안녕하세요, 꽃바구니 배송 신청을 했는데요, 메시지를 조금 수정할 수 있을까요?"


소다기프트 고객관리팀은 너무나 친절하게 내 부탁을 들어주셨고, 덕분에 엄마한테 꼭 하고 싶었던 말까지 꼭꼭 눌러 담은 카드를 준비할 수 있었다. 그렇게 그 문의 건은 마무리가 된 줄 알았다.


그런데 그다음 날 아침, 소다기프트 팀으로부터 뜻밖의 이메일이 한 통 와 있었다.



헉- 이렇게 감동을 주신다고요?

ㅠㅠㅠㅠ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라면 다 알지 않을까. 그 이메일이 그토록 감동스러웠던 건 결코 그 공짜 선물 때문이 아니라는 걸.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가 엄마의 건강을 기원하겠다는 그 따뜻한 마음은 몇 만 원짜리 선물과는 비교도 안 되는 것이어서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며 눈물이 핑 돌았다.


그리고 그런 따뜻한 마음과 배려 덕분에 나는 정성스레 준비된 꽃바구니와 내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카드, 거기에 소다기프트 팀에서 마련해 주신 추가 선물까지 엄마한테 잘 전달할 수 있었다.


엄마, 내 마음 잘 받았찌? ❤️


세상이 아직 이토록 따뜻하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 감사한 마음 오래도록 간직하겠습니다.




*관련 있는 글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Z세대 사이, 요새 가장 핫하다는 '이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