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준환 Apr 14. 2024

우물

<우물>


단 한 번의 휘청임은 나의 전부를 끌어내렸습니다.

나는 아래로, 아래로, 점점 추락합니다.

어둠은 연막탄처럼 내 주위를 검게 감싸고,

나는 삶의 의미를 상실한 채,

끝이 보이지 않는 우물의 끝을 향해 내려갈 뿐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할 때 즈음,

위에서 나를 부르는 그대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대는 오랫동안 내 곁을 지키며

내게 우물의 깊이를 알게 했습니다.

그제야 나는 위에서 비추는 빛을 발견하고 일어섰습니다.


그렇게 그대는 또다시 나에게 빛이 되었습니다.



힘들 때 옆에 있어주는 사람은 잡아야 한댔던가. 간절히 원하던 일이 잘 되지 않아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었을 때, 네가 그저 묵묵히 내 옆에 항상 있어주었기에 일어설 수 있었다. 이젠 네가 없으면 안 될 것 같다.


이전 08화 경계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