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과이별 Oct 16. 2023

너와 나의 차이가 결국 우리를 사이를 갈라놓은 걸까?

오래가는 사랑은

서로 비슷한 사랑을 주고받아야 된대.

우리의 사랑은

내 사랑이 지나치게 컸던 거 같아.


너와 같은 성향을 지닌 사람들은

물을 많이 주면 죽는 선인장 같대.

적당한 관심과 사랑으로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해줘야 한대.


근데 나 같은 성향을 지닌 사람은

늘 쨍쨍하게 비추는 해와 같아서

사랑을 주고 또 줘도

만족하지 않고 헌신한대.


우린 정말 정말 달라.

그래서 너와의 차이점이

네가 나를 매력적으로 볼 수 있는,

내가 너를 매력적으로 보게 되는 지점이라고만 생각했어.


몰랐었어.

내 관심이 너를, 그리고 너의 마음을

아프게 만들고 있었다는 거.

사랑의 크기가 차이나도 된다 생각했어.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이

다 너를 사랑해서 하는 거니까

너도 그걸 알아줄 거라 생각만 했었지.

미안해. 내가 이기적이었어.


나는 너의 마음을 열기 위한

가장 적합한 열쇠가 아니었나 봐.

네 마음이 가장 활짝 열릴 수 있는 순간이 올 거야.

내가 이렇게나 사랑에 빠졌던 너니까, 좋은 사람 잘 만날 거라 믿어.


네가 나중에 우리 사랑을 돌아볼만한 때에,

내가 너에게 표현한 사랑의 따뜻함만을 간직했음 해.

너에게 준 아픔과 부담을 떨쳐버리고,

너는 훨훨 날아가길 바라.


 

이전 08화 네가 내게 남긴 흔적이 난 좋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