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마의 브랜딩 Sep 29. 2022

엄마가 우울할 때, 운동부터 시작해야 하는 이유

엄마의 브랜딩 003 [수영]

아이 예방 접종 등으로 종종 한국에 나올 일이 있었다. 한국에 잠깐 나온다는 것_은 독박육아에서 벗어나고 내 시간이 생기는 아주 귀한 시간이 생기는 찬스였다.


1)첫번째 배움: 수영

먼저 수영을 배웠다. 중학교때부터 시작만 하면 2주만에 중이염에 걸려 포기했던 수영을 10년만에 다시 시작했다. 물이 들어가는 걸 어떻게 해결할까 하다가 독서실에서 쓰는 귀마개를 끼고 배웠다. 이후 따라간 진도는 물만난 물고기라고 하겠다.


수영부터 시작했던 이유는, 아무 생각 안하고 싶어서였다. 넓고 텅 빈 집에서 아이와 단 둘만 있는 독박육아의 현장.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있지만 24시간이라는 현실은 버거웠고, 내면을 자꾸 침전되게 만들었다.


내가 없어지는 것 같아 괴로웠고, 그 와중에 아이를 살뜰하게 챙겨야 하는 현실이 힘들었고, 무너지면 안된다는 책임감에 나의 고통을 회피하고 괜찮은척 했었다. 그 모든 상념들로부터 벗어나고 싶었다. 


아이가 잠든 새벽에 나와, 6시 첫 시간 수영을 하며 나만의 시간을 온전히 누렸다. 하루 중 가장 소중하고 귀한 한 시간이었다. 몸을 쓰니 잡념이 사라졌고. 오랫동안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성취감을 줬다. 그  짦고도 긴 한시간으로 나는 삶의 활력이 생겼다. 




그리고 나는 수영할 줄 아는 엄마가 되었다. 


(다음편에 계속..)


#엄마의브랜딩 #독박육아 #육아우울증 #산후우울증 #여성취업 #경력단절 #육아맘 #워킹맘 #자녀양육 #자녀교육 #부모교육 #어머니학교 #마더와이즈 #아버지학교 #임신 #출산준비 #아들맘 #출산용품 #육아용품 #크리스천자녀양육 #여성인력개발센터 #자기개발 #브랜딩 #개인브랜딩 #여성창업 #30대여성취업 #40대여성취업 #습관 #미라클모닝 #수영 #운동 #동기부여 

이전 02화 중국 반찬 아줌마를 통해 자본주의에 눈뜨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