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콩두부 Apr 14. 2023

콩두부의 단편보다 단편같은

봄의 아이 part.1

종이에 수채,마카,펜

기나긴 슬픔은 딛고 서있는 땅을 질척거리는 진흙밭처럼 만들어버렸다. 어린 시절에 나는  한번 빠지면 나오기 힘든 그 진흙밭에 발목이 잡힌 채 버둥거리기 일쑤였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은 파리지옥처럼 호시탐탐 나를 삼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무기력하고 무력하며 위험했던 내게 할머니는 매일같이 찾아와 하루종일 누워만 있는 내 옆에서 조용히 뜨개질을 하거나 내 머리를 빗어주거나 옛날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자신의 딸이 죽었음에도 할머니는 내 우울에 휩쓸리지 않고 나를 지켜냈다.  내 오랜 우울은 봄이 되면 꽃이 아닌 난리를 피웠기에 봄은 나와 할머니 그리고 내 가족들에게는 위험한 계절이었다. 몇 번의 자살기도 후 나는 내 삶의 공백에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있었다. 죽었어야 할 내가 살아있다니 끔찍하고 괴로웠으며 비현실적이게 느껴졌다. 그런 봄이 지나가는 어느 날 할머니는 내 손을 잡고 해 줄 말이 있다며 따뜻한 봄볕이 드는 창가 옆에 나를 앉히고는 얘기했다. 10살도 채 넘지 않은 내 작은 손과 손목의 상처들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며 할머니는 나를 봄볕보다 따뜻한 눈으로 바라봤다.

작가의 이전글 단편보다 단편 같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