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보운전 Jan 04. 2024

갑자기 달리기

2023년

30대 후반

키 187cm / 몸무게 96kg


조금만 더 노력하면 0.1t이 가능한 시점.

그 노력의 방향을 조금 바꿔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몇 년 전 무릎에 주기적인 통증이 느껴져 병원을 갔더니 더 이상 축구를 하면 안 된다는 말을 들었다.

정확히 어떤 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그냥 과도한 운동을 하면 연골에 문제가 생긴다는 말만 기억이 난다.

그나마 하던 축구마저 하지 않으니 체중은 급격히 불어나기 시작했다. 몸속에 지방이 복리로 불어나는 느낌이었다. 이대로 가다가는 온갖 성인병을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다. 무릎 재활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전거에 입문했다.

신기한 것은 몸무게가 줄지 않았다. 아니 조금은 줄었다. 90kg


대담한 결심을 했다. 헬스를 하자.

PT를 받을 정도의 경제적인 여유는 없으니 그냥 꾸준히만 해보자.

3개월을 꾸준히 했고 그저 내 방식대로 운동했다. 그랬더니 드디어 체중계에 8자가 보이기 시작했다.

그 무렵 유산소 운동을 위해 러닝머신을 뛰는 것이 너무 재미없게 느껴졌다.

"밖에 나가서 뛰어 볼까?"


'시원하다.', '상쾌하다.'

고작 3km 정도 뛰면서 느꼈던 기분이다.


"그래 앞으로 종종 야외에서 뛰어야지."

이렇게 나의 달리기는 시작되었다.


2023년 월별 달린 거리

7월 74km

8월 78km

9월 104km

10월 157km

11월 200km

12월 210km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