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라 Aug 28. 2020

나의 시,나의 사랑,나의 결별

반듯한 당신의 슬픔

당신의 계절이 지나던 길목마다
슬픔은 낮게 묶여있었다
열어두었던 낮은 창에서 불어오던
서늘한 바람마다 묻어있던 당신의 살냄새
돌아보고, 다시 지나가고
또 돌아보았던
소리나지 않았던 그 모든 발걸음마다
마주잡은 손은 기도하지 않았다

상흔이 채 사라지기전
또 다시 스스로에게 내렸던 형벌은
그 골목에 불던 칼바람처럼 시간에 상처를 내고
뒤섞인 마음들은
갈 길을 찾지못했다

사랑이었나
그래,
그래,
그래,

반듯하게 접은 그 시간의 모서리마다
붉은 슬픔이 물들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당신이 내어준 작은 신을 벗고
눈에 젖은 푸른 잎을 밟으며
바닥을 보고 걷는다

기운 달이,
저 넘어 너에게 닿을때까지
새벽이 네게 말을걸때까지
바람에게 한 말이 비가 되어 내릴때까지.

작가의 이전글 다시, 이팝나무의 꽃이 필 때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