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마감 Apr 26. 2024

미루기도 전략이다

Part2.  나는 왜 미루는가

Prologue. 나는 어제도 미뤘다


Part1. 일 미루는 법

- 마감은 다른 마감으로 막는다

- 월드컵은 4년에 한번 열린다

- 밑도 끝도 없이 미루기


Part2. 나는 왜 미루는가

-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는 이유

- 나의 미루기 유형 알아보기

- 미루기도 전략이다


Part3. 미룸의 미학

- 미뤄도 되는 일, 안 되는 일 구분하기

- 현대인의 필수 덕목, 미루기

- 미루기의 미학


Epilogue. 미루기 선수의 리그

우리는 시간 속에 살고 있다.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제때

꼭 필요한 그때 하는 것이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그 시점에 되어 있어야 하는 일이 있다.

이 시점에 따를 수 있도록,

미루기에도 우선순위가 필요하다.

우선순위를 정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피해

미루면 어떤 피해가 생기는가?

 

2. 이득

제때 하는 것만으로 이득을 취하는가?

 

3. 재연가능성

일회성인가?

절대 다시 못 올 기회인가?

다음을 또 기약할 수 있는가?

 

4. 재화

재화를 잃는가?

아니면 재화를 얻는가?

 

5. 관계

관계가 깨지는가? 또는 진전을 주는가?

신망을 잃는가? 얻는가?

 

6. 영향력

미뤘을 때 영향이 장기적인가, 단기적인가?

지금 한 번은 괜찮은가? 마지노선이 있는가?

  



우선순위를 갖고, 정확히 파악하고 미루면 미루기도 전략이다.

미룰 때 고려해야 할 나만의 기준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자.

 


Prologue. 나는 어제도 미뤘다


Part1. 일 미루는 법

- 마감은 다른 마감으로 막는다

- 월드컵은 4년에 한번 열린다

- 밑도 끝도 없이 미루기


Part2. 나는 왜 미루는가

-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는 이유

- 나의 미루기 유형 알아보기

- 미루기도 전략이다


Part3. 미룸의 미학

- 미뤄도 되는 일, 안 되는 일 구분하기

- 현대인의 필수 덕목, 미루기

- 미루기의 미학


Epilogue. 미루기 선수의 리그


이전 06화 나의 미루기 유형 알아보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