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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투자액 100억, '김캐디'의 MAU와 거래액은?

78억 신규 투자를 유치한 골프 예약 서비스 김캐디의 데이터를 살펴보자

[목차]

1. 김캐디 타임라인 그래프

2. 트래픽 데이터 분석

3. 소셜분석 데이터

4. 소비자 거래분석 데이터 (거래량, 객단가)

5. 소비자 유형분석

6. 투자 정보

7. 고용 현황

8. 재무제표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입니다.


 2022.04.20 플래텀 보도자료 [제목 :골프 예약 서비스 ‘김캐디’, 78억 투자 유치… 누적 투자 100억 원]에 따르면, 골프시설 가격 비교 및 간편 예약 서비스 플랫폼 '김캐디'는 78억 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 투자 금액 100억 원을 기록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혁신의숲에서는 김캐디의 매월 트래픽(MAU), 거래액 데이터 성장 추이를 시계열 그래프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김캐디 서비스의 소비자 유형, 재구매율, 객단가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함께 살펴보시죠. 



1.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투자유치 시점을 기준으로 최대 3년간의 트래픽, 소비자 거래 추이, 고용인원의 증감을 보여주는 그래프인데요. 김캐디의 타임라인을 살펴보면, 3개 지표 모두 전체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음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데이터 정보는 아래 차례대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김캐디 타임라인 그래프 (출처: 혁신의숲)

2. 트래픽

 트래픽 데이터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보여주는 그래프이며, 아래 표는 최근 6개월의 데이터와 전월 대비 성장률을 보여줍니다. 김캐디(버킷플레이스) 22년 2월 MAU는 약 7.6만 으로, 전월대비(6.6만) 약 15% 성장한 수치이며, 트래픽 데이터 또한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트래픽 데이터의 경우, 2개 이상의 글로벌 트래픽 분석 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추정한 값입니다. 

*참고 : 트래픽의 기기카테고리는 AOS, IOS, 모바일웹, PC를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김캐디 트래픽 데이터 (출처: 혁신의숲)

3. 소셜분석 

 소셜분석 데이터는 소셜 미디어 상의 관심도와 평판의 흐름을, 파이차트는 소셜 미디어 상의 긍, 부정 버즈를 기반으로 해당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감정을 측정하여 보여줍니다. 해당 버즈량은 4대 SNS (Twitter, Facebook, instagram, YouTube) 및 카페, 블로그, 포럼 등 온라인상에 게시된 다양한 게시물 수를 의미합니다. 김캐디의 경우, 22년 2월 버즈량은 30이며, SNS 등 온라인 상에서 꾸준히 브랜드가 노출되고 공유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캐디 소셜분석 데이터 (출처: SYNTHSIO, 혁신의숲)

4. 소비자 거래분석 데이터

 소비자 거래분석 데이터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의 거래를 보여줍니다. 막대 그래프는 소비자 거래건수를, 점 그래프는 소비자 거래지수를 보여주는 데이터이며, 표에서는 구체적인 최근 6개월의 소비자 거래지수, 거래건수, 평균 객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혁신의숲 사이트 내 그래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구체적인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김캐디의 소비자 거래분석 데이터 추이를 살펴보면, 최근 1년간 매월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매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는데요. 22년 2월의 소비자 거래추이 100로 최근 거래액 중 최고 수치를 찍었으며, 21년 2월 대비 약 10배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22년 2월 월 거래건수는 2.2만, 객단가는 3.1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참고 : 거래 관련 데이터는 국내 금융기관, 카드사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분석했고, 인앱결제 및 간편결제 이용건은 반영되지 않은 데이터로 실제 거래 정보와 다를 수 있으며, 평균 객단가는 표본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정한 값입니다.   


또한 김캐디의 재구매율은 1개월 내 39.6% (평균구매횟수 2.4회), 3개월 내 54.5%, 6개월 내 59%, 12개월 내 60.7%로 반복 구매를 하는 고객의 비중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구매율 : 해당 기간 내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1개월 내 고객 수 1000명 중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가 200명 일 경우, 1개월 재구매율은 20% 입니다. 3개월 내 구매한 고객 수 5000명 중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가 500명일 경우, 재구매율은 1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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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캐디 소비자 거래액, 거래추이 데이터 (출처: 혁신의숲)
김캐디 소비자 거래분석, 재구매율 데이터 (출처: 금융/카드사, 혁신의숲)

5. 소비자 유형분석 - 성별, 연령, 가족구성, 소득


 소비자 유형분석 데이터는 서비스 실제 유료 소비자의 성별 및 연령 비율, 가족구성 및 소득수준 비율을 보여주며, 해당 데이터 또한 국내 금융기관, 카드사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분석한 값입니다. 김캐디의 소비자 유형의 경우, 남성 고객 비율은 약 80%(40대 남성 30.9%, 30대 남성 28.7%)이며, 청소년 자녀 가구 비중이 36.9%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김캐디 소비자 유형분석 - 성별 및 연령 (출처: 혁신의숲)
김캐디 소비자 유형분석 - 가족구성 및 소득 (출처: 혁신의숲)

6. 투자 정보


 김캐디는 2019년 시드투자 유치 이후, 2022년 4월 78억 시리즈A 투자유치까지, 4년 간 누적 1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김캐디 투자유치 정보 (출처: 혁신의숲)

7. 고용현황


 고용현황은 국민연금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로, 최대 3년 간 고용 현황을 보여줍니다. 김캐디의 경우 고용인원이 꾸준히 증가하여 22년 2월 기준, 17명의 구성원이 함께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캐디 고용지표 데이터 (출처: 국민연금, 혁신의숲)

8. 재무제표


 재무제표는 NICE 평가정보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로서, 해당 기업의 최근 3년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자산, 부채, 자본 데이터로 실제 손익 및 재무 현황을 보여줍니다.

김캐디 재무제표 데이터 (출처: NICE 평가정보, 혁신의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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