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린 Apr 08. 2019

사랑에 빠지는 이유

낭만적 연애 1



그날 밤, 유난히 화려한 파티가 열렸다. 세계 각국의 언어가 정신없이 뒤섞이는 호스텔은 그야말로 축제의 장이었다. 여행자들의 밤은 언제나 흥미롭다. 그녀는 매번 겪는 일이면서도 익숙해지지 않는 북적임에 사람들 틈을 뚫고 조용히 자리를 빠져나왔다. 한 손에는 와인 한 병과 다른 한 손에는 잔을 든 채로. 


그녀는 이리저리 눈을 굴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지 않는 곳을 찾기 시작했다. 저 멀리 오래되고 낡은 테이블 하나가 보였다. 그녀는 그 테이블에 앉아 달빛을 배경 삼아 와인 한 잔을 마실 참이었다. 또르르. 또르르. 멈출 생각 없이 붉은 와인을 유리잔 가득 따랐다. 한 모금씩 마시기에는 이 밤이 너무나도 낭만적이었다.


그녀가 한 모금 마시려는 찰나, 빈 와인 잔을 든 한 남자가 갑자기 나타났다. 

"잠깐만요. 이거 제가 사온 거 같은데..."

"네...?“

그는 그녀의 당황스러운 표정을 보더니 싱긋 웃으며 말을 이어갔다. 

"같이 마시자구요. 비싼 와인 혼자 마시면 맛이 없어요."

"....."

대뜸 나타나 말 같지도 않은 말을 하는 이 남자는 누구일까 싶었다. 아무도 모르게 무리에서 빠져나온 줄 알았는데, 갑자기 피곤해졌다. 여행 중 이런 정신없는 파티에서 단 한 번도 그녀의 부재를 알아챈 사람은 없었다. 

아무말 없이 빤히 쳐다보는 그녀의 눈빛에 남자는 그제야 횡설수설하듯 말을 이어갔다. '이 남자는 뭐지.' 라고 생각했다. 당연한 듯 자신의 건너편에 앉는 그의 행동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워서 어느새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와인을 따라주고 있었다.


누군가 그랬다. 사랑에 빠지는 이유는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했던 자신의 어떤 부분을 발견하거나 주목해 주기 때문이라고. 서로가 서로의 진가를 알아볼 때 우리는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짧은 찰나이다.


그날 밤 그들은 아주 긴 대화를 나눴다. 와인을 마시는 시간조차 아까워 서로에게서 단 한순간도 시선을 떼지 못한 채로. 하늘 위 수놓은 별들은 더 반짝였고, 그 위로 더 큰 빛이 찾아들 때까지 밤이 깊은 줄 모르고 이야기했다. 감탄과 애정과 희열이 넘치는, 전에 없던 경이로움이었다. 그녀는 그에게 빠져들고 있었고, 그는 그녀에게 더 깊이 빠져들었다. 그들은 믿어지지 않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을 느끼고 있었다.


술과 음악.

이 고리타분한 조합이 특별하게 느껴질 정도로. 


이전 01화 사랑은 어떻게 시작하는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