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nry Hong Mar 11. 2024

아들과 본 나의 영화들

가늘고 길기만 한 여운

지금은 집을 떠나 대학 생활을 하고 있는 아들과 많은 영화를 봤다.

처음으로 아들과 극장에서 본 영화는 아이스 에이지 3였고,

대학 가기 전 마지막으로 같이 본 영화는 미션 임파서블 7이었다.

어릴 적 아들은 영화를 좋아하면서도 극장을 무서워했다.

극장이라는 어두운 공간을 무서워했다. 

아들은 애니메이션인 아이스 에이지(Ice Age)를 볼 때조차, 

태반의 시간을 내 무릎 위에 앉아 있었다. 

다섯 살 무렵이었다.


아들과 극장에서 본 첫 영화 티켓


지난 시절 심심하다 싶으면 내 입에서 나오던 말이

"우리 영화나 볼까?"였다.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갔고, 영화를 빌리러 도서관에 갔고,

볼 영화를 찾으려 하염없이 스트리밍이라는 정글에서 헤맸다.

그리고..

어렵게(?) 찾은 나의 영화들을 보며 옛 기억을 아들과 나누었다.

돌이켜 보면 아들은 영화를 통해 아빠를 조금 더 이해하지 않았을까?

아빠를 열광시켰던 옛 영화를 보니 아빠 수준이 딱 나온다.

숨길 수 없는 자아의 무게.


어느덧, 기울어져 가는 인생을 몸으로 느끼는 나,

그 영화, 그 시절이 한없이 그립기만 하다. 


아들과 같이 본 나의 영화들을 독자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화보다 긴 그 시절의 울림을 나누고 싶습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