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테기 꿀팁과 추천까지
7일차에 처음 임테기 두 줄을 보고 아침, 저녁으로 체크를 해봤다. 사실 임테기는 48시간 주기로 진해지는 것을 봐야 한다고 했는데 한 번 손을 대버리고 나니 임테기를 멈출 수가 없었다...ㅋㅋ
임테기의 진하기를 비교할 때 같은 제품으로 해야만 정확도가 높다고 한다. 나는 저렴하면서 진하기가 후한 원포 임테기를 사용했다.
(원포는 저렴한 대신에 색 날아감이 심하고 제조번호마다 진하기 차이가 다른 이슈가 있음)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피검 전 날인 10일차까지 임테기가 진해지지 않고 정체가 있었다. 수치 100 이하는 안정적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다행히 피검 당일 진하기가 올라왔고 129로 통과하였다.
1차 피검 때 100을 넘기긴 했지만 맘카페를 보면 2-300 이상 나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걱정을 놓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나의 배아가 열일한 덕분에 15일차에 역전을 보고 2차 피검인 18일차에 3612라는 좋은 수치를 받을 수 있었다. 다음 주 월요일이 첫 초음파인데 부디 아기집과 난황을 볼 수 있길 바라본다.
1. 진하기 비교는 48시간 주기로 하기
2. 저녁에 임테기를 하는 경우 테스트 전 3시간 정도 물 마시지 말기
3. 같은 임테기로만 비교하기
4. 임테기 역전 후 2-3일 지나면 아기집이 뿅!
*다만 스마일은 원포보다 훨씬 박하기 때문에 초기엔 원포로 하고 역전보고 스마일로 넘어가기~
위가 원포, 아래가 스마일인데 같은 시간에 같은 소변이어도 아래와 같이 차이가 크다. 내 기준 15일차 원포 역전, 스마일은 20일차에 역전함!
- 원포 얼리 : 가장 빠르고 진하게 반응하나 시약선 농락이 있는 편
- 스마일 슈퍼패스트 : 시약선 농락 없기로 유명하나 진하기 매우 박함. 여기서 두 줄 보면 거의 임신이라고 보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