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랜벗 Mar 07. 2017

그 사람의 선택

강요하면 안되는데


그 사람이 나의 것이 아님을 안다.

그런데도 나는 누구냐고 자꾸 묻는다.


다른 누군가와 함께 있는 모습이 싫다.

눈길을 돌리고 피해보지만 귓가에 파고드는 목소리가

반고리관을 지나서 나의 가슴까지 도달해

자꾸 심장을 찌른다


왜 그렇게 즐거워 보이는건지

왜 그렇게 웃음이 가득한지


나는 한번도 들어보지도 못한 것처럼

부럽다 질투난다 왜 저러나 싶다 뻔히 내가 있는데


가끔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하는 건지 소유하고 싶어하는 건지

아껴주고 싶은 건지 집착하는 건지

고민할 때가 많다


그도 내가 아니고

나도 그가 아님을 알면서도

자꾸 선택을 강요하고픈 이 마음은

나의 무한이기주의 욕심일 뿐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숨은그림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