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원 Feb 24. 2024

따뜻함의 필요

번화한 거리를 걷다보면, 서로 다른 사람들의 서로 다른 기대감이 얽힌 조금 즐거운 분위기에 내밀리는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전하지 못한 수십가지 애정의 말이 쌓여 무거워진 내 마음은 그 들뜬 분위기와 분명한 고저를 이루고, 나는 이내 공간과 분리되고 고립됩니다.


그리고 마치 이 세상의 제3자가 된 듯, 풍경으로 지나는 무수한 사람들 속에서 홀로 당신을 그려넣습니다.


요 며칠 못 본 당신이 그리워집니다.


이 풍경 속 누군가도 그 어떤 종류의 외로움에 사무쳐, 자신의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지 않을까요?

간절할지도 모릅니다.

그 얼마나의 간절함에, 당장 울어버릴 듯한 느낌이 들어 호흡을 고르고 있는 중일지도요.

그리고 그게 당신일지도.


당신도 나도,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그 해결로 나아가는 힘이 아주 조금 필요에 미치지 못하는 것 뿐이지요.


그래서 내가.

따뜻하게, 담백하게. 당신에게 가기로 마음먹은 것입니다.

당신에게 하나의 손쉬운 구원이 되고자.

이전 03화 지금과 같기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