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별 Oct 22. 2023

조약돌

가재는 물속으로 사뿐히 들어갔다. 여우는 가재가 들어간 물속을 빤히 쳐다보았다. 물은 반짝거렸고 물에 비친 여우의 얼굴도 은은하게 빛났다. 여우가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쑥스러운 듯 옅은 미소를 지었다. 그때 물 위에 비친 여우의 얼굴은 작은 파동으로 사방으로 퍼졌고 가재가 물속에서 나왔다. 가재는 두 눈을 깜박이며 멍한 표정을 짓고 있는 여우에게 조약돌을 보여주었다.

“이 조약돌 반짝반짝 빛이 나지? 어릴 적 날 숨겨주던 소중한 조약돌이야. 이제는 작아서 날 숨겨줄 수 없지만… 항상 그 자리에서 날 기다리고 있어. 네가 찾고 있는 그 향기가 너에게 소중한 거라면 그 향기는 분명 널 기다리고 있을 거야. 꼭 찾길 바랄게.”

가재는 따스하게 여우를 응원해 주었다.

가재의 말에 여우는 희망이 부드럽게 다가오는 감동을 느꼈다.

이전 07화 반짝반짝 빛나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