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개복사 Jul 02. 2024

35 조각. 장막

/

35 조각



끝은 곧 시발.

상반기를 보내며 장마가 시작되었다.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하나씩 돌이켜보니

보람차거나 아쉬운 것은 둘째 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이 막막해져 버렸다.

생각이 많은 나는,

나를 가로막는다는 걸 알면서도

꼬리에 꼬리를 물며 생각하게 된다.

10년 뒤에는 무엇으로 먹고 살아야 하나.

10년 뒤에도 인간이 살아있긴 할까.

종아리는 왜 붓기만 할까.

내가 잘하는 건 뭘까.

운동을 새로 시작해야 할 것 같은데, 어쩌나.

물은 왜 맛이 없을까.

식사를 대신할 알약 같은 건 언제 보편화되나.

우주여행을 할 수 있을까.

밖에서 지구와 달을 보는 기분은 어떨까.

식사를 어떻게 해야 운동을 쉬어도 괜찮나.

잠은 왜 자도 자도 모자라는가.

촌스러운 광고는 어떻게 나오고

획기적인 광고는 어떻게 나오는가.

누가 그것들을 승인하는가.

내 유전자는 왜 꽝의 조합이라 나를 힘들게 하지.

에스컬레이터는 왜 자주 고장날까.

뭘 어떻게 해야 ‘아이디어 폭풍*’ 이 쏟아질까.

(*인사이드 아웃2에 나온 표현)

어디서 그냥 10조가 뚝!

내 통장으로 떨어지면 좋겠다.

아니, 소원을 애매하게 빌었다간 위험하지.

출처가 명확하여 문제 될 것 없고

부가세를 떼고서도 10조인,

아무도 모르고 나만 아는 돈이 생기면 좋겠다.

생각하는 내가 힘을 앗아갈 때,

정말 그것만 한 장막이 없어서

눈코입이 사라질 만큼 땅에 스며 녹아드는 기분이다.

일어나지 않았어야 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걸 접하며 더 마음이 가라앉는 것 같은 요즘.

내게는 얼마의 시간이 남아있을까.

우선은 생각 좀 멈추게 배를 채워야겠다.

오늘도 살아남았으니 살아가야지.


by 개복사

이전 05화 34 조각. 무기력과 헤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