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비 Jul 11. 2021

균형이 이루어진 인생의 주문


*이번 편은 스토리텔링 형식의 마음 주문입니다.




01


나의 신체

나의 생각

나의 감정

나의 행동


이 모든 것은 하나입니다

나는 이 모든 것을

균형 있게 다룰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서로를 부드럽게 포용합니다.

이 모든 것은 서로에게 힘이 되는 아름다운 도움을 전달합니다.

이 모든 것은 내가 원하는 삶의 연장선을 위해

하나로 균형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나의 모든 면에서 나는 점점 순조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02


원하는 삶을 만들어가는 데에는

오직 무한대와 평행선만 존재가 있음을 기억합니다.


나 스스로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에

강함과 약함,

낮음이나 높음과 같이

정해진 테두리와 한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저 더 나은 변화와

더 나은 선택만이 있을 뿐입니다.


다양함과 다채로움을 포용하고 이해할 때,

우리는 매 순간 편안함에 놓여있게 됩니다.

그 속에서 나는

이 순간 속에 머무르면서 원하는 삶을 호흡 해갈 수도 있습니다.


혹은

더 나은 나의 새로운 모습을 추구하며

원하는 삶을 위해 다양함과 다채로움 들을 호흡 해갈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세상의 모든 존재들과 나는 서로를 위해 평등하게 존재합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분명 어떤 면에서든

성장하고 변화하기 위한

아름다운 가치를 지닙니다.







삶의 균형을 맞춰주는 마음 주문은

갇혀있는 사고에서 벗어나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보게 하고

그로 인해 무게가 더 많이 실어진 부분에서

무게를 덜어내도록 만들어졌다.


무게를 한 곳에 너무나 많이 쏟게 되면

번아웃이나 불면증의 증상들이 나타난다.

집착과 걱정, 의심들이 그러하다.


이런 경우에는

내가 초점을 두지 않은 곳에 대해

무감각해짐으로 인해 결핍을 느끼고 있는 부분이

더 강해진다는 것이다.


번아웃을 예로 들면

머리 쪽으로 향하는 에너지에만 신경을 쏟고

신체의 에너지는 돌보지 않고

신체로 가는 에너지가 부족하면서 결핍이 발생한다.


하지만 마치 게임 시점에서 스스로를 주인공으로 보듯

멀리서 제3의 관찰자로서 바라보게 되면 이것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물론 바라보는 관점에도 필요한 기준이 있다.


1. 먼 미래 시점일 것

2. 더 포용적인 사랑의 관점일 것




삶 살아가는 데 있어

균형을 이룬다는 것

그것의 기준점은 모든 사람들마다

굉장히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어떤 이는 아침 시간에 노력 없이도 정신적인 에너지를 얻고

어떤 이는 아침보다 오후 시간에 집중력이 높아진다.


그렇게 될 경우,

사회적, 물리적 환경 특성상

누군가는 분명 감성적인 부분이 이성적인 부분보다

10% 더 충전이 될 때 삶에 있어 행복도와

경제적 안정감이 올라간다.


이것이 잘 지켜지지 않을 경우

어느 부분에선가 공허함이나 욕구불만을 느낄 확률이 크다.

스스로 균형점을 알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다는 것은

이전의 행동 패턴, 사고패턴으로 돌아가는

과거 자신의 모습에 중독과 익숙함이 심하기 때문이다.


그런 패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균형점을 찾아가려는 더 혁신적이고 강력한 방법이

필요할 것이다.


내가 어떤 사람이든

과거의 나를 즐거운 기분으로 놓아주


그리고

받아들이고 싶은 균형감 있는 삶에 대한 애정을 껴보자


나라는 사람에겐 어떤 균형점의 기준들이 있는지

여유의 시각으로 현명하게 선택해보자


그리고

균형의 농도를 정성스럽게 조절가자


이렇게 내 삶의 모든 부분들을

더 넓고 따뜻한 시선에서 바라보며

정확하게 찾아는 것이다.







*

자존감-집중력-행동력을 높이는 무의식 인지치료

확언 전자책 링크 아래 링크 및 프로필 URL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kmong.com/gig/294035



이전 07화 충만함이 채워진 마음 주문_1인 라이프 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