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자까야 Nov 28. 2022

저도 정신과는 처음입니다만...

2020년 12월 어느날 오전.


교무실에서  기말고사 원안을 검토하고 있었다.


갑자기 눈앞이 새까맣게 변했다.

분명 ... 눈을 뜨고 있는데 아무것도 보이지않았다.


온 몸이 차가워지며, 도톰한 겨울 옷이 식은땀으로 축축하게 젖기 시작했다.,  내 손에 쥐고 있던 시험지 원안  종이도  함께 젖기 시작했다.


심장을 쥐어 짜는듯한 흉통이 느껴지며 구토감이 쏠렸다.


 "명치를 니킥으로 제대로 맞으면 이런 느낌이려나..?"  


물 속에 대가리가 처박힌듯 숨을 쉴 수 없었다.


한 손엔 시험지, 한 손으론 가슴 부위를 쥐어뜯으며 주억거리며 겨우겨우 교내 자살방지센터인 위클래스로 기어들어갔다.


 단지,  살고자 하는 본능이었다.


그땐 몰랐다.


그게 공황발작인지...  


그 날 오후


나는 ... 태어나서 처음으로 정신과 병원을 갔다.






이전 01화 정신과 환자에 대한 일반적 단상(斷想)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