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꾸준 Oct 28. 2022

[이건 못 참아] 0. 프롤로그

프롤로그는 못 참아

모든 글을 쓰고 난 후 퇴고의 작업을 거쳤다. 나는 평소 퇴고를 잘하지 않았다. 처음 쓴 글의 그 '날 것'의 느낌이 좋아서. 하지만 막상 책으로 만든다고 하니 퇴고하지 않을 수 없었다. 퇴고를 하면서 내 글을 다시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과거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시간을 쏟아낸 적이 없었기에, 퇴고의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내가 참지 못한느 것들에 대한 가볍고 깊은 고찰이다. 나의 많은 부분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이미 나와 함께한 추억이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이 책을 통해 나를 처음 만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나와 직접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나를 책으로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