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싱더바운더리 Aug 01. 2023

눈사람 일대기

시-1

눈사람 일대기     


겨울의 땅바닥 위로 그는,

눈으로 된 몸을 질질 끌고 다녔다


계절이란 위험이 도사리는 것이어서

틈이 날 때마다 몸 위로 눈을 덧댔다     


담임과 하는 2인3각처럼 괴로운 한낮,

밤 속으로 도망가는 몸뚱어리     


다른 이들이 물이 되었다더라, 구름이 되었다더라, 

하는 말을 들으면 더욱더 마음을 차게 먹었다     


구태여 태양이 붉게 타오르고

주위에는 아무도 없게 되었을 무렵,     


그는 가장 크기도 가장 작기도 한 사람이었다     


먹구름들이 하늘 가득히 그를 내려다보았다

입 속에 검은 비를 잔뜩 머금은 채로

작가의 이전글 최애의 음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