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혜경 Jan 05. 2022

#일상

깨톡 깨톡, 빨래 돌려


카톡창에 숫자가 올라간다. 8.9...20.....80. 여자 셋이 모이면 접시가 깨진다는데 우린 여자 넷이라 상다리 몇 개는 무너뜨린 거 같다. 해도 해도 꼬꼬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하루 종일 에너지를 다 쓰고 온 네 여인은 밤이 되면 누구라도 먼저 톡을 본낸다. 


"나는 지금 내일 아들 먹일 닭볶음탕에 오징어 뭇국 끓여 놓고, 저녁에는 오징어 김치전 해 먹고 빨래 돌린 거 널고 배우고 있는데 이 시간"

"손도 빨라 저녁 시간을 이렇게 알차게 보내다니, 나도 빨래 널어야 돼, 대화 좀 더 나누려고 헹굼 1회 추가"
"빨래 지옥 너무 싫으다"


요새 얼굴 못 보니 내일 점심이라도 먹자고 말했다. 네 여인네의 숨막히는 대화. 


"드시고 싶은 거 있으면 말씀하세요, 없으시면 제 맘대로 정할게요"

"물주가 가자는 대로 가는 거야" 

 "맞아요"

"5차 앞 팥칼국수집 거기 별로지요? 칼국수 먹고 싶으넹"

"삼성 아파트 엄마 칼국수도 맛날걸, 도서관 근처 칼국수 집도 유명하다던데. 이름이 생각이 안 난다"

"설가네 칼국수던가? "

"저는 여기로 서소문 소바로 예약하려고 했는데요"

 "아, 거기 밀리는데 가능할까요"

"예약해보고 안되면 딴디 가게요. 물메기탕은 어때요? 겨울에 아주 좋은데..."

"예약되면 서소문 소바 가고 싶다"

"언니는 물메기탕 보다 경양식 쪽일 듯 ㅎㅎㅎ"

"물메탕 단어 보고 꺄아악 했어ㅎㅎㅎ"

"물. 메. 기. 탕"

"언니! 물메기탕이 얼마나 보슬보슬 아주 그냥 보드랍고 시원한데요! 진짜 모르시네~~~ㅋㅋ"

"메기는 생선인데 쫄깃해요~~"

"하긴 복탕 먹어보니까 쫄깃하긴 하더라....."

"이 언니 은근 많이 가리시네, 알았어요. 서소문 소바로 예약해보고, 안되면 물메기탕으로 예약할게요 ㅋㅋㅋㅋㅋ"


그냥 이렇게 톡으로라도 웃고 떠들면 마음이 좀 나아진다. 하루 종일 컴퓨터랑 서류랑 씨름했던 기억이 사라진다. 2시간 넘게 씻지도 않고 이러고 있다. 이제 자야 한다. 


하룻밤 자고 다음날  점심 우리는 돈가스와 소바를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꼬꼬무는 계속 되었다. 


이전 10화 마을에서 신나게 일하는 사람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