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Oct 20. 2017

영어회화 100일의기적 프로젝트 90일차

대망의 카운트 다운!

안녕하세요 피터입니다 : D 

김민식 PD님의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를 읽고 시작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프로젝트!

드디어 90일차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카운트 다운 시작이네요!!! 오홋!!

81일차 부터 90일차까지 오는 이번 기간이 정말 길었네요. 추석 슈퍼 연휴를 핑계로 완전 

손 놓고 있다 이제 다시 정신 붙들었습니다. Go for it!! 

※ 각각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그날 본문에서 인상 깊은 표현들도 아래 정리했습니다. 즐겁게 영어 하시길~


Day 81. You didn't come out great. (사진 잘 안나왔네) 

81일차 새로운 시작이네요. 시작을 늦추면 되는 일이 없으니 일단 시작하고 봐야겠죠? ㅎㅎ
Come out great (사진이) 잘 나오다란 표현입니다. SNS의 시대다 보니 언젠간 외국 친구들과 사진을 보며 이야기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표현은 외워두는게 그뤠잇 이겠네요. You came out great in this picture. (너 이사진에서 잘 나왔다.)
On second thought. 다시 생각해 보니라는 표현이네요. 이 말은 제가 한국말로도 잘 쓰는 표현이라 영어로 만나니 반갑네요. 외워둬야죠. On second thought, I'm wrong. (다시 생각해보니 내가 틀렸네)
마지막으로 have a point. 일리가 있다/맞는 것 같다라고 쓰이네요. 본문에서도 간단히 You have a point. (당신 말이 맞는 것 같네요)라고 썻죠. 상대방을 존중해주는 말인 것 같네요. You have point. 

좋은 하루 되세요.   



Day 82. Let me sleep on it (다시 생각해 볼게) 

원가에 판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대부분의 경우 거짓말이죠. sell sth at cost. 로 표현 가능 합니다.
I'm really selling this at cost. (정말로 원가로 팔고 있어요)
sleep on sth. ~을 다시 생각해 보다. 다시 생각한다고 re-think 이런거 만들지 마시고 sleep on sth. 외워두세요
다시 생각해볼 게요 라는 의미로 본문에 나온 Let me sleep on it. 문장을 통째로 와우셔도 좋겠네요. 

한주의 반을 지나 벌써 목요일 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Day 83. Just get to the point. (본론만 얘기해) 

83일차. 
Beat around the bush. (돌려 말하다) 한국말로도 제법 쓰시죠? 돌려말하다는 표현 beat around the bush로 가능합니다. 외워두자고요. 
오늘의 주제표현인 just get to the point. (본론만 말해) 회사에서 미팅 때 이말을 꼭 해주고 싶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So what? Just get to the point (그래서 뭐요? 쫌 본론만 말해요!!)
위의 표현과 세트로 You're driving me crazy. (당신은 나를 미쳐버리게 해요)를 외워두시면 좋겠네요. 
이제 하루만 자면 추석이네요.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영어가 쑥쑥 늘길~ㅎㅎ   



Day 84. It's pouring. (비가 억수같이와) 

첫 표현 부터 제가 애정하는 표현이네요. send out for 음식. ~을 배달시키다. 이번주 금요일엔 이렇게 말할 겁니다. Let's send out for Chicken. 
There's a good chance 주어 + 동사. ~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말도 종종 쓰니 외워 두자고요. There's a good chance my dream will come true. (내 꿈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마지막으로 be cooped up at/in 장소. ~에 처박혀있다. 갇혀있다. 처박혀 있다니 재밌는 표현이네요. I was cooped up at the library for test. (시험 때문에 도서관에 처박혀 있었다)  



Day 85. Let's take a walk. (산책 좀 하자) 

Catch up on sth/sb. (밀린일을)만회하다/보충하다로 쓰입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catch up 서비스라고 하기도 하죠. 회사에서도 선배들이 어떤 업무에 대해 빨리 catch up 하라는 소리도 종종 합니다. I'll catch up on my sleep this weekend. (나 주말에 밀린잠 보충할거야)
The last thing I wanna do is 동사원형. 절대 ~하고 싶지 않다란 표현이 있네요. Never 동사원형으로 많이 썻는데 이 표현도 외워 두자고요~ The last thing I wanna do is sing a song. (나 절대 노래하고 싶지 않아)
마지막으로 분에 넘치는 일을 하다란 표현입니다. Don't bite off more than sb can chew. 앞에 don't을 붙여 너무 무리하지 말란 뜻으로도 쓸 수 있겠네요.   



Day 86. Thanks for the tip. (알려줘서 고마워) 

86일차 입니다. 

평소에도  ~해주실래요? 라는 표현 많이 쓰시죠? Would you mind + 동명사로 표현할 수 있으니 외워두자고요. 
Make a big deal. 호들갑을 떨다라는 표현도 재밌내요. 본문처럼 주로 앞에 Don't 을 붙여서 Don't make a big deal (호들갑 떨지마)처럼 쓰이겠네요. 
That's news to me  금시초문이라는 표현도 함께 알아두자고요. 팀장님께 어떤 말을 들었을때 토끼 같은 눈으로 이렇게 말해보아요. That's news to me. 뒷일 까진 책임 못집니다 ㅎㅎ   



Day 87. Keep your voice down. (목소리 좀 낮춰) 

87일차네요. 80일차 대가 중간에 긴 연휴도 있었고, 가장 고비인 것 같네요. 90일이 왜이리 멀게만 느껴지는지. ㅎㅎ 그래도 계속 걸어가야겠죠? 
엄청 화를 내다라는 표현 일상에서도 종종 쓰시죠. 영어로는 blow one's top 이라고 쓸 수 있네요. My mom will blow her top if she see my room. (엄마가 내 방보면 엄청 화낼 거야!)이런식으로 적용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Leave in to me. 나한테 맡겨. 이 말도 제법 쓰게 되는데요, 외워둬야 겠죠? 영어로 대화 나눌 때 이렇게 외웠던 표현들이 불쑥 불쑥 떠올라서 그 자리에서 써보면 정말 그 기쁨이 끝내주죠 ㅎㅎ 그 순간을 위해 오늘도 묵묵히 외우자고요. 
마지막으로 Don't tell a soul. 아무한테도 말하지마! 어떤 때는 이렇게 아무한테도 말하지마라고 여러사람한테 말하고 다니는 사람도 봤어요. 자기가 여기저기 다 말하고 다니고 있는 거죠. ㅎㅎ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습니다. 포기하지말고 오늘도 한 걸음씩 전진합시다. 좋은 하루 되세요.   



Day 88. I got a lecture (나 야단 맞았어) 

88일차. 여러 이유로 다소 정신 없는 가운데, 습관을 쫓아 영어 암기를 합니다. I got a lecture. 나 혼났다는 표현이네요. Lecture는 강의 로만 알고 있었는데 훈육이란 뜻도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니 외워두시고요. (혼날 일은 없으면 좋겠네요ㅎㅎ)
Let sb down. ~를 실망시키다. disappointed 로 뭔가 엮어 보려했으나 심플하게 let sb down. 그녀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다면 let her dowb으로 하면 되겠죠?(있을때 잘하세요!!)
살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보답할 일이 참 많죠. Return the favor. 보답하다는 뜻입니다. 오늘도 작은일에도 return the favor하시는 하루 되시길~ 
 


Day 89. Fill her up, please (가득 채워 주세요) 

대망의 90일을 하루 앞두고 있네요. 
첫번째 표현. While we're at it. ~하는김에 라는 표현입니다. 한국말로도 많이 쓰시죠? 외우세요 ㅎㅎ
갈길이 멀다/아직 멀었다는 표현도 못지 않게 자주 쓰실텐데요. 영어로 have a long way로 표현 가능합니다. 본문에서는 we have a long way to go. (우리 갈길이 멀잖어.)로 썻네요. 
마지막으로 오늘의 타이틀인 fill her up, please. 가득 채워 주세요. 예전에 괌에 갔다가 주유하는데 렌터카 사장님이 만땅이라고 말해도 다 알아듣는다고 그렇게 말했다가 완전 이상한 사람 취급받았던 기억이 불쑥 생각나네요. 그때 fill her up 이 표현을 알았더라면 ㅎㅎ  



Day 90. Put it on my account. (외상으로 할게요) 

드디어 90일에 도착했네요. 연락이 끊기다는 표현, out of touch 로 표현 가능합니다. 반대도 연락을 하며 지내는 건 keep in touch라고 하죠. 주로 미팅 등의 모임 후 헤어질 때 Let's keep in touch. 라도 많이 표현하죠. 
두 번째 표현은 재밌네요. 찍히다는 표현. be in the doghouse. 라고 쓰네요. I was in the doghouse for your  (나 늦어서 찍혔어) 
그 얘긴 그만하자. 이런 말 많이 쓰고 싶지 않나요? 말이 많은 사람들이 많아서. Let's drop the subject. 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갑자기 DJ drop the beat! 가 생각나네요 ㅎㅎ   







영어 회화 100일의 기적 책에는 더 많은 예문과 상세 설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기하실 분들은 꼭 책을 사셔서 참고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____^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회화 100일의기적 프로젝트 80일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