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Oct 21. 2017

성장의 비결!

함께 해요~

페북에 몇 일전 끄적였던 메모를 링크 추가해서 브런치에 기록!

댓글 내용 중에 성장의 비결로 organic growth를 언급하신 페친 분이 있었는데, 저도 동의 합니다.


1. 글이 쓰고 싶어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
2. 글을 쓰다 보니 책을 내고 싶어졌는데, 감사하게도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셔서 책을 쓰기 시작. 
3. 한 살이라도 목소리가 맑을 때 책을 낭독해 두고 싶어서 책 읽기 라이브오디오 방송 시작. 
4. 라이브 방송을 하니 유튜브 채널이 개설하고 싶어져서 유튜브도 채널 오픈.


5. 유튜브를 시작하니 팟캐스트에 관심이 생겨서 방법을 뒤적뒤적 시작.  


이 모든걸 관통하는 공통분모는 책 읽기다.
결국 책 읽기가 사람을 바꾸고,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고 믿는다. 그 변화가 느릴지라도.


6. 그런 의미에서 책 읽기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하루 15분 독서 연속 100일" 모임을 만들었는데 생판 모르는 사람들이 오픈 채팅방에 모여 책 이야기와 삶이야기로 너무 즐거운 요즘!

하루 15분 독서 100일 프로젝트 1기방 / 2기방


7. 즐거운 와중에 회사 아이디어 대회에서 1등! 생각지도 못했던 맥북에어 유저가 됨


8. 맥북이 생기고 나니, 갑자기 영상 편집 등 배우고, 시도해보고 싶은 일들이 마구 떠오르는 중.

9. 현재 김민식 PD님의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를 읽고 시작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프로젝트! 진행 중인데, 100일까지 카운트 다운 돌입. 100일 완료되면, 함께 해보자는 사람들의 요청이 있어 외부로 프로젝트 모임 개설 예정. (추후 공지 예정)

10. 페친 중 한분이 기획 관련 모임을 하나 만들면 어떻겠냐는 의견을 주셔서, 함께 브링업 중. 기획에 관심 있는 분은 함께 모여, 기획을 단단하고 재미있게 배워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것도 조만간 공개할 게요~)


시도를 통해 접하게 된 경험들이 연쇄적으로 다음 경험으로 인도하네요. 또 어떤 일들을 시작하게 될까요?

재밌는 일들 있으면 불러도 주시고, 함께 만들어 가봐요~


매거진의 이전글 소셜미디어 단식(소셜블랙아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