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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ealbro Oct 01. 2024

콘텐츠 만들 때 중요한 세 가지

미스터비스트 성공법칙 #4

미스터비스트는 구독자 3억 명을 가진 세계 1위 유튜버입니다.



미스터비스트 성공비법 시리즈 마지막입니다. 

3억 명의 구독자를 가진 세계 1위 유튜버가 콘텐츠를 만들 때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크게 지피지기 백전불태, 창의성은 성공의 치트키, 휘몰아치는 콘텐츠의 세 부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지피지기 백전불태
2.창의성은 성공의 치트키
3. 휘몰아치는 콘텐츠



1. 지피지기 백전불태


모든 콘텐츠는 MrBeast 본인을 흥분시켜야 합니다.

MrBeast는 본인이 흥미를 느끼지 않으면 시청자도 즐기지 못한다고 믿습니다. 대단한 자신감이지요? 유튜브에 최적화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끝없이 실험하고 분석한 끝에 세계 1위 채널을 만들었으니 그의 직감을 단순한 허풍이라고 치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의 열정과 진정성이야말로 시청자들과의 강력한 연결고리이며, 이는 그의 영상에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MrBeast 채널의 모든 영상을 숙지해야 합니다.

MrBeast가 그동안 만들었던 콘텐츠를 통해 그가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채널이 어떻게 피벗을 했고, 진화해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그는 구독자 1천만 명 이후의 영상들을 보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 시기 이후 추구하는 바가 명확해져서 그의 가치관과 얼라인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시청자를 파악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시청자의 성별, 연령대, 지역, 문화적 배경을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다행히 유튜브 플랫폼에서 시청자 배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 시청자층을 파악하고 공략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청자층의 관심을 끌어 확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2.창의성은 성공의 치트키


창의성이 핵심이자 모든 것입니다.

창의성은 모든 성공적인 콘텐츠의 중심입니다. 창의적 사고는 콘텐츠의 질을 결정하며, MrBeast를 누구보다 다르게 차별화하며, 창의성을 통해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무한합니다.

MrBeast는 모든 것이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평범한 사물이나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요소를 찾아내는 것이 그의 콘텐츠 철학입니다. 인형 하나를 가지고도 "왼손으로 멀리 던지기", "빨리 인형 분해하기" 등과 같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지루한 유료 광고조차 흥미로운 콘텐츠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식단을 조절하라.

소비하는 콘텐츠의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있는지도 모르는 것에서 영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영감을 얻으려면 다양한 정보를 소비해야 합니다. MrBeast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다양한 밈, 트렌드, 문화를 끊임없이 접하고 이를 콘텐츠에 녹여냅니다.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진정성은 MrBeast의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어떤 경우에서라도 카메라 앞에서 거짓말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워런 버핏이 신용과 평판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3. 휘몰아치는 콘텐츠


콘텐츠에 지루한 부분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

도입부에서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로 그들을 몰입시키며, 마지막은 갑작스럽고 예측 불가능하게 끝나는 것이 MrBeast 콘텐츠의 특징입니다. “Last to Leave”나 “Stair Stepping” 같은 형식은 시청자가 끝까지 영상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강력한 구조입니다.


콘텐츠의 성공을 철저히 측정합니다.

시청자가 떠나지 않도록 리텐션을 높게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MrBeast는 콘텐츠 성공의 핵심 지표로 클릭률(CTR), 평균 시청 시간(AVD), 시청 비율(AVP)을 꼽습니다. 이 세 가지 지표가 잘 나오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참고

MrBeast. "HOW TO SUCCEED IN MRBEAST PRODUCTION." Chapter 3, "Cre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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