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iro May 08. 2024

Day10 캐나다 마지막 먹부림

칠순 아빠와 함께하는 첫 해외여행

한국으로 내일이면 돌아가는데 오늘의 점심 메뉴는 안타깝게도 한식으로 결정되었다. 며칠 전에 왔다가 브레이크 타임이라 먹지 못한 냉면을 먹으러 다운타운의 한식당 고수 KOSOO로 향했다.




g

해외여행을 가서 한식보다는 현지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나는 진짜 먹고 싶은 게 없었다.

그러자 네모남자가 같이 즉석 떡볶이가 2인분이 기본이라면 같이 먹자고 했다. 즉석 떡볶이를 한국 가기 전 날에 먹다니 너무나 얄궂은 메뉴 선택이었다. 그런 나와는 달리 아빠는 드디어 냉면을 드셨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하셨다.











떡볶이 양이 엄청나서 배가 터질 듯했지만 그래도 아쉬워서 브레카 베이커리 카페 Break Bakery & Cafe로 갔다. 솔직히 이 집이 빵이 특출 나게 맛있는 편은 아니지만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적당해서 디저트류 빵이나 케이크를 먹고 싶으면 들리게 된다.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이 엄청 길어서 나도 간신히 그 끝이 찾아서 줄을 섰다. 빵을 직접 담지 않고 점원에게 말하면 그들이 빵 진열장 뒤에서 담아주기 때문에 먹고 싶은 빵이 보이면 바로 담아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줄이 길어서 마치 컨베이어 벨트에 서있듯이 빵 진열장 옆을 지나면서 주문하기 때문에 되돌아볼 틈이 없기 때문이다.










고모가 미리 주문해 둔 저녁인 초밥과 롤을 픽업하러 가야 해서 아이들과 나는 씨버스를 타고 노스 밴쿠버로 돌아왔다. 오늘도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아이들 때문에 집에 가는 길에 봐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들렀다.


마이 쿠치나  My Cucina라는 이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가게에서 만든 젤라또도 판다고 쓰여있어서 한 번 아이들을 데리고 가봐야겠다고 했던 곳이다. 가게에 들어가니 일하는 분이 아무도 안 보여서 오늘 아이스크림은 못 먹나 아쉬워하는 찰나에 한 점원이 보였다.






우리는 각자 먹고 싶은 맛을 주문하니 작은 컵에 젤라또를 담아주고 그 위에 작은 과자까지 올려주었다. 작고 귀여운 젤라또를 입에 넣으니 사르르 하고 녹았다. 2호는 캐나다서 먹은 아이스크림 중에 가장 맛있어서 이곳을 자신의 최애 아이스크림 집으로 삼겠다고 했다. 어니스트 아이스크림 집에 가겠다는 것을 데리고 온 보람이 있었다.








그리고 대망의 캐나다의 마지막 날 저녁이다. 고모는 우리를 위해서 또 연어 음식을 사 왔고, 그렇게 우리는 마지막 연어와 사촌동생 내외가 사 온 피자 만찬을 즐겼다. 이번에는 못 먹은 것이 너무너무 많은데 벌써 10일이 지나고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라니 믿기지가 않았다.


















다행히 여전히 연어는 맛있었고 피자도 캐나다스러운 맛이어서 열심히 먹었다. 언제 또 캐나다를 오겠어 많이 먹어둬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Day10 세모 건물에는 무엇이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