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썰티마커 SALTYMARKER Nov 16. 2022

동정(動靜) 그리고 왜


은빛 고운 하늘에

추억이 서려 있다


날아가는 가을 새처럼

그리움 가득한


나뭇가지에 뻗은 단풍은

살랑살랑 손을 흔들고


산등성이에서 내려온 햇살이

마을을 비추고 있다




내가 너의 눈을 볼 때

나는 너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보지


너의 웃음 속에 서린

아픔과 고뇌와

희망과 꿈을


역설적이게도 나는

너의 투지와

너의 투정을


부산스럽게도 나는

눈을 움직이고


1초로 1년을

1분으로 10년을

그래 그것이지




석양은 밤을 물들이고

고요한 퇴근길

고요한 나의 시간


거기에 나는 있고

거기에 나는 없고


어쩌면 마지막 밤

어쩌면 마지막 불빛


희미한

세월에 닳아 더 희미한


어쩌면 최선인

나의 마지막 불빛을


나는 움직이고

너는 환호했을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의 속도와 온도, 그리고 겨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