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을 10시간전

나는 선물 받는 게 부담스럽다

선물 받을 자격

나는 선물을 받을 때면 생각한다.


'왜 주는 거지?'

'숨은 의도가 있나?'


혹은


'부담스러운데'

'나도 뭔갈 줘야 하나?'


참 인생을 피곤하게 사는 것이다.


그저 선물에 담긴 마음까지 받으면 되는데

그저 선물을 주는 손 그대로 맞잡으면 되는데

그게 되질 않는다.


***


나는 오늘 선물을 받았다.

내가 받기에 과분한 선물이었다.


그래도 의심하고 부담을 느끼지 말아야지.

내 불안이 덮어 보지 못한 그 사람의 사랑을 봐야지.


얼마나 이쁜 마음인가, 얼마나 이쁜 사랑인가.

누군가 날 위해 선물했다는 건

얼마나 큰 축복인가.


누군가의 선한 마음이

나로 인해 변질되었다는 건

얼마나 큰 슬픔인가.


아아, 어쩌면 나는 나 자신을

선물 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나 보다.

그래서 누군가의 선물에는 분명 의도가 있다고

생각했나 보다.


'나는 선물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아니,


'누구나 아무런 자격 없이 선물 받아 마땅하다.'


어렵더라도 이 말을 받아들이자.

그리고 오는 선물을 받아들이자.

그리고 내게 오는 사랑을 받아들이자.

그렇게 나를 덮은 사랑을 누리자.

의심 없이. 부담 없이.


이전 06화 내가 신을 믿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