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Nov 20. 2018

사람은 갑자기 일어선다

오늘 날씨 맑음

언제나 소리는

소리의 주인을 찾는다

네가 거기 있느냐라는 말에

두려워하며 내가 나서자

나는 내가 되고 말았다

여기 있습니다 라고 하면

나는 내가 된다

내가 맞을까 내가 다른 누군가를 대신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나의 일기가 비싼 이야기에 잡내를 나게 하는 것은 아닐까

하지만 나서는 이 이전의 누군가는 없다

소리는 주인을 찾지만

주인은 이름이 없다

그러니 이미 주어지거나 정해져 있지 않았다는 것

다만 소리를 들은 자가 있고

소리를 거부하지 못 하였고

네 여기 있습니다 하고 나서고 말았다면

그만

보고 들은 자가 말할 뿐

그만

달리 누가 있겠는가

소리는 땅 위에서 그 누군가의 입 안에 자리를 잡는다
내가 말한 것인가
내가 알고서 말한 것인가
다만 내가 말한 것은 내가 말한 것
그만

사람은 갑자기 일어선다

엄마는 종종 나를 무서워 한다

당신의 나에 대한 사랑은

나의 프로필로는 설명이 안 된다

감사하게 나서주었구나

주인 없이 날리던 영혼


W, P 레오



2018.11.20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아 이것은 우리가 믿었지만 알 수는 없던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