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나를 기획한다면? 글감 찾기 전략편

기획만능주의


어제는 같이 일했던 개발자 동료가 나와 비슷한 시기에 창업을 해서, 저녁을 먹으며 창업 후 겪은 서로의 다사다난 한 얘기로 이야기 꽃을 피웠다.


스타트업, 대기업, SI 등을 두루 거친 개발자 출신 대표다 보니 주변 지인들이 ‘스타트업 초기 CTO는 어떻게 뽑아야 하는지’, ‘개발 외주를 줄 때 어떤 점을 챙겨야 하는지’, ‘전문성을 가진 CTO를 뽑아야 하는지, 시리즈 A에서 B로 성장 경험이 있는 CTO를 뽑아야 할지.’ 이런 다양한 질문들을 받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해준다는 것이었다.


얘기가 어느 정도 무르익자,  나는 늘 그렇듯이 ‘대표님 비즈니스를 위해서 글쓰기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라고 물어봤다. 그러자 그는 ‘저는 대표님처럼 글 쓸 주제가 없어서요.’라고 얘기를 했다.


‘엇~ 대표님이 주변 사람들에게 상담해 준다는 얘기들... 글로 옮기면 정말 인기 많은 주제일 텐데요.’


‘앗~ 그렇네요;;; ㅎㅎㅎ’






최근 나의 글에서 추천한 부산 마에고 신준서 mz동지는 글감이 없다는 주제로 흥미로운 포스팅을 했고, 광주 마에고 장예슬 동지는 올해 실패한 이야기를 기록하겠다고 한다. 


파랑새는 멀리 있지 않듯이, 글감도 멀리있지 않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기 있는 평론가이기보다는 충실한 감독이 되기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