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un 09. 2021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단상

운영 대행하는 기업체 블로그에서 칼럼 요청을 받고 느낀점

제가 하는 일 중의 하나는  기업체의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들을 운영 대행하는 일입니다.

얼마 전 운영 대행을 맡고 있는 기업체의 블로그에서 칼럼 요청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중에 그 업계의 트렌드에 대해 섹션을 만들어서 꾸준히 올려왔는데, 그 글을 보고 그 업계의 트렌드에 대해서 칼럼을 써달라고 요청이 온 겁니다. 고료는 A4 2~3페이지에 30만원 정도.


그 업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채널에서 연락이 온 건데요. 회사 이름으로 글을 쓰게 되면, 회사가 알려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요청을 수락하고 칼럼을 작성해서 보내드렸습니다.




Photo by Andrew Neel on Unsplash



블로그 수익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나요?


매달 두세 번 정도 블로그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는데, 강의를 하다 보면 어떻게 하면 수익화를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하십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수익화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을 해보게 됐습니다.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닌 거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전문적인 주제를 정해 꾸준히 나만의 차별화된 글을 써내려가려고 노력하는 것.


제가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버는 사람들의 비밀>에서 만났던 사업가 중에서 블로그를 잘 운영해 사업의 기반을 만드신 분들은 다 그런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나만의 차별화된 글을 꾸준히 써내려가다 보면 칼럼 요청도 받고, 강의 요청도 받고... 수익화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일기콘 223,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223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잡블러거에서 벗어나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려면 

- 블로그 글쓰기 분량 짧아도 괜찮을까요? 

- 내 블로그 글이 잘 노출되려면 사진을 얼마나 넣어야 하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