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cial worker 김은경 Jan 29. 2024

미라클모닝을 하는이유? 자기성장!

아침한스푼, 자심의 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 :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명상, 시각화, 확언, 독서, 운동을 매일 꾸준히 지속하는 행위


오늘 아침에는 오랫만에(?) 일찍 일어나 2017년부터 지속하고 있는 미라클모닝이 왜 저의 삶에 필요한지 생각해 봤습니다. 그리고 나의 미라클모닝을 돌아봤습니다. 더 자고 싶은데, 일어나기 싫은데, 왜 아침일찍 일어나 이것 저것 해 왔던 것일까요? 왜 미라클 모닝 카페에 가입도 하고 책도 구매해 가며 읽으며 미라클모닝을 채득하려 했을까요? 


미라클모닝을의 요소인 명상, 시각화, 확언, 독서, 운동을 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확언책도 읽게 되고 명상책도 읽게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더 나를 알아가고 확장해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필사를 하면 좋더라, 플래너를 사용하면 좋더라 등의 좋더라를 모두 첨가해 가며 나라는 사람을 나의 마음을 알아가려 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금 생각해 보면 미라클모닝을 하는 이유는 바로 '자기성장'의 욕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인생의 목표가 없으면 살고싶은대로 사는게 아니라 사는대로 살게된다고 합니다. 나의 삶을 목표없이 사는대로 살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외부 압력에 이끌려, 시간에 이끌려, 생애주기에 이끌려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내가 목표 한 대로 내 삶을 올곳이 살아 내고 싶기 때문입니다.


오늘 아침 미라클모닝을 하다 '맞다? 아침마다 모페(모닝페이지)를 했었는데.. 왜 안하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규칙한 기상으로.. 한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게로 안썼던 모페. 살짝 들춰보니 고민과 희열과 반성과 감동이 잔뜩 들어있었습니다. 이 좋은걸 왜 한달이나 안했을까? 생각해 보며 다시금 미라클모닝을 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적어봅니다. 


<미라클모닝을 하는 이유>

1.어제와 다른 삶을 살기 위해

2.성장하는 삶을 위해

3.항상 깨어 있기위해(나에게, 가족에게, 주변 환경에)


미라클모닝은 하루하루 챗바퀴 도는 삶을 살아가는 나를 잠시 멈춰 세우고 바라보게 합니다. 나의 마음을 들여다 보게 합니다. 컨디션이 안좋다는 이유로 아프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이유로,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들을 조금씩 미루는 저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컨디션이 안좋다, 바쁘다, 시간이 없다, 피곤하다 말하고 규정하는 것도 저 자신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시간이 없는게 아니라 중요하지 않은데.. 욕구에 끌려 스마트 폰을 보며, 졸면서 대충대충 시간을 써버리는 저를 발견합니다. 결국 저를 성장시키는 건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들인데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음을 발견합니다.

나의 마음을 들여다 보며 '왜 그리 힘들었니?' 토닥토닥 해주며 다시금 저와의 약속을 합니다. '그래그래 많이 힘들었구나, 쉬고 싶었구나. 너무 많은 일들에 끌려다녔구나. 지쳤구나~' 위로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금 자심의 미라클모닝을 재규정합니다.


<자심의 미라클모닝의 원칙>

1.4시 05분에 매일 시작한다

2.6시에 마무리하고 운동 30분을 한다

3.흔들림 없이 매일 똑같은 시간에 하는 것이 자심의 미라클모닝이다

4.미라클모닝 요소들을 항상 학습하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발견한다

그리고 이렇게 미라클모닝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아침에 온전히 미라클모닝을 하기 위해서 성공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역시 저녁을 잘 보내야 새벽 미라클모닝이 성공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심신이 지쳐 있는 저녁에 꼭 하루 마무리를 하고 살림을 깔끔히 마무리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자심의 미라클모닝 성공 방법>

1.아침 준비(국 끓이기, 반찬 챙겨놓기)를 저녁에 미리한다

2.물건구매(아이들, 살림 등)를 저녁에 미리한다

3.깨끗이 씻고 입을 옷을 미리 챙긴다

4.아이들을 제시간에 잠들도록 한다


그리고 루이스헤이의 확언집에 나온 글들을 다시 읽으며 저를 재규정합니다.

 

나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다

나는 나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나는 항상 미리준비하는 여유있는 삶을 살 것이다.

역시 미라클모닝은 나의 마음을 들여다 보고, 나태해 지는 나를 독려하며, 나의 삶의 방향을 찾아가는 나침판으로 제격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확언, 재규정으로 시작하는 아침시간... 오늘 하루 무엇이든지 할 수 있게 만드는 최상의 컨디션을 선물합니다. 

특히 모페(모닝페이지, 아침 기상 후 생각나는 대로 써내려가는 글)를 한달 만에 다시 찾아 더 의미 있는 미라클모닝이 시작인것 같습니다. 오늘하루, 오늘도 미라클입니다!

#아침한스푼자심의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을하는이유

#자기성장의최적의도구

#확언으로자기재규정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