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위로 0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tter B May 31. 2024

멈춰서서

                                                                                                                                          





이것은 번 아웃과 같았다.

신호가 존재하지 않는 사냥터에서의 총성.

그것은 제 아무리 밀렵꾼에게라도 두려움일 게다.

나는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없었다.


흩어진 사람들을 미처 찾지 않았다.

그것은 일순간에 일어난 마법과도 같았고, 나는 정지한 채였다.

나는 유일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나는 꽤 추상적인 질문 앞에서 난해한 조건을 바라본다.

선택한 대안의 품값이 초라하다.


무엇을 하고 있었던 걸까.


나는 제 몫을 해내다 이내 고꾸라지고 만다.

존재인가, 존립인가.

나는 그 고약한 결탁에 꽤 종속되고 싶다가도, 이내 얼굴을 지푸리고야 만다.

이것은 아집이다.

그러나 버려선 안 되는 것이다.

해소되지 않는 존경이었다.


나는 유하게 나고 자라서, 유하게 움직인다.

그것은 딱히 유하다 비춰지진 않지만 그러한 것이 유하다.

나는 좀 더 나를 자세히 관찰해야 했는지도 모른다.


흔적은 지독하다.

나는 이 목적 없는 아이러니한 운율이 영 유쾌하지 못하다.

잃어버린 것은 무엇일까.

나는 숨죽여 고민하다가는 금새 불안해지는 것이다.


불안이란 것은 기이하게도 아무리 훔쳐내도 감추어지지 않는 것이었다. 

나는 자신 있던 것들을 빼앗긴 기분이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은 이제껏 곁눈질로 모아놓은 금화를 흥청 탕진하는 기분이었다.

낯설다.

모든 것이 낯설다.


무너진 사람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일어서기 위해 발악하지 않는다. 


그러나 상대는 그런 놈일수록 잘 다루는 것이었다. 


나는 이제껏 발견하지 못했던 군더더기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하얘진 머리 탓인지, 복종의 댓가인지 알 수 없었다.


사고의 제한이란 이토록 잔인한 것이었다.




이전 01화 사라진 드레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