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pecialA Oct 23. 2023

02 매일매일 걸어갑니다

하루에 1시간. 6,000보 걷기

집에서 가까운 회사로 이직을 하고나니 '한번 걸어가볼까'하는 도전정신이 불끈 솟았다.

운동부족의 대명사였던 내가 정말 큰 마음을 먹은 것이었다. 나름 출퇴근때 조금씩만 걸어도 꽤 괜찮은 유산소 운동이 될 것 같았다.


목표는 하루 6,000보 이상 걷기.


삼성헬스에서는 기본적으로 하루 6,000보를 걷는 것으로 설정이 되어있었다. 아마도 이게 기본 세팅인 건 하루에 그정도는 걸어야된다는 뜻이지 않을까. 그래서 내 목표도 6,000보.


출근할 때는 버스정류장에서 15분 정도 걸어간다. 아침에 15분을 걷는건 생각보다 꽤 먼 거리다. 예전에는 1분1초가 아쉬워 잰걸음으로 다니기 바빴다. 지금은 여유롭게 음악을 들으며 15분을 온전히 큰 보폭으로 걷는다. 걸으면서 들이키는 시원한 아침공기가 머리를 맑게 해준다.


퇴근할 때는 온전히 4-50분을 걷는다. 아파트 단지가 가득가득인 우리 동네를 걸으며 하루를 정리한다.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굳어진 몸을 쭉 펴 본다. 가끔은 아무 생각 없이 걸을 때도 있는데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 텅빈 머리로 있는 게 좋다. 늘 생각이 많은 타입이라 생각없는 시간의 소중함을 많이 느꼈는데 그래서인지 퇴근하고 걷는 이 한시간이 나에겐 너무 소중하게 느껴진다.


예전엔 느끼지 못했던 오롯이 혼자 걷는 이 시간이 너무 좋다.


많은 사무직 직장인들은 하늘을 보고 하루에 1시간 걷는 시간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거다.


아직 적응중인 새 직장에 고민스러운 것이 많기도 하지만 가장 좋은 건 이렇게 나홀로 걷는 시간이 생겼다는 거다. 덕분에 내 몸도 마음도 어느 때보다 건강한 것 같다.


이직 후 누리는 소중한 걷는 시간과 함께.

오늘도 퇴근 후, 천천히 걸어가 볼 생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01 다시 막내가 되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